배우 김정은이 미혼모 인식개선을 위한 ‘네이버 해피빈 정기저금’ 캠페인에 나섰다. ⓒ대한사회복지회
배우 김정은이 미혼모 인식개선을 위한 ‘네이버 해피빈 정기저금’ 캠페인에 나섰다. ⓒ대한사회복지회

배우 김정은이 미혼모 인식개선을 위한 ‘네이버 해피빈 정기저금’ 캠페인에 나섰다.

김정은은 “미혼모 가정에 대한 지나친 편견과 무관심이 아동을 포기하는 원인 중 하나”라며 “아기들이 또 다른 가정을 만나는 것도 중요하지만, 친부모의 사랑을 받으며 자라는 것이 가장 좋지 않겠느냐”며 캠페인 참여 이유를 밝혔다.

현재 국내 미혼모들은 생계 문제 등 다양한 어려움을 겪고 있다.

2015년 한국여성재단 설문조사에 따르면 미혼모 가정의 월 평균소득은 약 80만원에 불과하며 미혼모들은 비정규직, 시간제 일자리 등 불안한 고용환경 속에 놓여 있다. 또 조사 응답자 중 95%의 미혼모가 극도의 생계·양육 스트레스에 시달리고 있다고 답했다.

대한사회복지회 이용흥 회장은 “무엇보다 심각한 문제는 미혼모를 보는 사회의 시선”이라며 “미혼모가 되면 원 가족과 관계가 단절되는 경우가 빈번하고 세상과 고립된 삶을 살아가는 경우가 많다”고 말했다.

한편 배우 김정은과 대한사회복지회가 함께하는 캠페인에 참여하려면, 네이버 해피빈 정기저금(http://happybean.naver.com)을 클릭하거나 대한사회복지회 홈페이지(http://www.sws.or.kr)를 방문하면 된다.

저작권자 © 여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