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줌마렐라 축구 페스티벌’이 오는 29일 용인시축구센터에서 열린다. ⓒ뉴시스·여성신문
‘줌마렐라 축구 페스티벌’이 오는 29일 용인시축구센터에서 열린다. ⓒ뉴시스·여성신문

경기도 용인시 여성들의 축구잔치인 ‘줌마렐라 축구 페스티벌’이 오는 29일 용인시축구센터에서 열린다.

‘여성특별시’를 지향하는 용인시가 2014년 첫 대회를 시작으로 올해 3회째 개최하는 줌마렐라 축구는 여성의 사회 참여를 확대하고 양성평등을 실현하기 위해 시가 추진하는 대표적인 축제다.

올해 경기를 치를 축구팀은 지난해와 동일한 32개팀으로, 31개 읍・면・동에서 각 1팀과 용인시청팀 등 741명의 선수들이 출전한다.

각 팀들은 이날 대회를 위해 올해 초부터 감독・코치의 지도 하에 주 1회 이상 정기훈련을 하고 팀별로 이웃 읍면동 팀과 친선경기를 펼치기도 했다.

특히 지난 6월 처인·수지·기흥 3개구는 각각 ‘구청장배 줌마렐라 축구대회’를 열고 본선을 준비했다.

29일 대회는 1조당 4개 팀씩 8개조가 조별 리그전을 펼친 후 토너먼트 방식으로 순위를 결정하게 된다. 8강 토너먼트에서 탈락한 24개팀은 페널티킥 대결을 하는 이벤트 경기도 열린다.

시 관계자는 “줌마렐라 축구는 여성의 육체적·정신적 건강은 물론 지역주민들의 화합에도 크게 기여하고 있다”며 “100만 시민이 성원하고 화합하는 줌마렐라 축구가 될 수 있도록 대회의 성공적인 개최에 만반의 준비를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지난해 대회에서는 죽전1동이 우승, 남사면이 준우승을 차지했으며 양지면과 동백동이 공동 3위를 했다. 

저작권자 © 여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