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6일 서울 서대문구 이화여자대학교에서 학생들이 박근혜 정권의 비선실세 국정농단 규탄 이화인 시국선언을 하고 있다. ⓒ뉴시스·여성신문
26일 서울 서대문구 이화여자대학교에서 학생들이 박근혜 정권의 비선실세 국정농단 규탄 이화인 시국선언을 하고 있다. ⓒ뉴시스·여성신문

최근 언론보도를 통해 최순실씨가 박근혜 정권의 ‘비선 실세’인 사실이 드러나자 이화여대, 서강대 등 서울 주요 대학 총학생회가 잇따라 시국선언을 발표했다.

최씨의 딸 정유라씨의 부정입학 의혹이 제기된 이화여대 총학생회는 26일 오전 서울 서대문구 이화여대 정문 앞에서 ‘박근혜 정권의 비선실세 국정농단 규탄 이화인 시국선언’을 열었다.

이대 총학은 “박 대통령은 2012년 대선 당시 ‘내 꿈이 이루어지는 나라’라는 슬로건을 내걸었지만, 우리는 ‘최순실의 꿈이 이루어지는 나라’에서 살고 있었다”고 비판했다.

이대 총학은 “대통령을 포함한 관련자들을 성역없이 조사해 국정농단과 국기문란, 헌정질서 유린의 현 사태의 진상을 명명백백히 밝혀야 한다”며 국정조사를 요구했다.

박근혜 대통령의 모교인 서강대학교에서도 이날 오후 총학생회가 시국선언을 열었다.

서강대 총학은 “최순실 게이트를 통해 드러난 적나라한 박근혜 선배님의 비참한 현실에 서강인은 충격을 금할 길이 없다”며 “선배님께서는 더는 서강의 이름을 더럽히지 말라”고 외쳤다.

이날 한양대학교 총학생회도 ‘민주주의 근간 흔드는 최순실 게이트 규탄한다’는 제목의 시국선언문을 발표하고 지금까지 드러난 국정개입과 권력형 비리, 정유라 특혜 의혹 등을 특검을 통해 밝혀야 한다고 주장했다.

경희대학교 총학생회도 성명서를 통해 “지금까지 드러난 의혹이 모두 사실로 밝혀진다면, 박근혜 정권은 국민에게 위임받은 주권을 최순실이라는 개인에게 그대로 넘긴 셈”이라며 “최순실 국정개입 및 권력형 비리 사태에 대한 성역없는 특검 수사와 이에 따른 엄중한 책임을 촉구한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여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