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의당 박지원 비상대책위원장 겸 원내대표 ⓒ뉴시스·여성신문
국민의당 박지원 비상대책위원장 겸 원내대표 ⓒ뉴시스·여성신문

박지원 국민의당 비상대책위원장은 “최순실씨가 대통령 연설문을 사전에 검열하고 정정시켰다고 하면 중대한 국정논란이고 국기문란 사건”이라고 25일 말했다.

 박 위원장은 이날 국회에서 열린 원내대책회의에서 “지금까지 국정에 비선실세가 존재하고 있다는 것을 우리는 말로만 회자시켰다. 그러나 어제 저녁 JTBC 보도에 의거해서 그 비선실세가 이제 확인됐다”고 전하고 “실체를 밝히는데 국회가 나서야 한다”고 말했다.

 박 위원장은 먼저 개헌에 대해 순수성과 필요성을 지켜나가야 한다면서 “만약 청와대의 주창대로 개헌을 발의하려고 한다면 박근혜 대통령은 새누리당을 탈당해야 한다. 개헌은 국민의 대표기관인 국회에 맡겨야지 대통령이 개입해서는 안 된다”고 말했다.

이어 “우리 당은 어제도 이야기했지만 87년 체제를 종식시켜야 한다는 국민적 여론이 높고, 당내 의견도 상당부분 있기 때문에 국회에서 개헌 논의가 진행되기를 바란다”고 전제하면서도 “개헌은 어떠한 경우에도 우병우, 최순실 등 현안을 빠뜨리려는 블랙홀이나 국면전환을 위한 고도의 정치 공학적, 전략적도구로도 이용되어서는 안 된다”고 거듭 강조했다.

그러면서 “대통령께서 개헌 발의를 한다고 하지만 최순실씨가 도망쳐버렸는데, 개헌안은 누가 수정시켜주겠는가. 최순실 없는 개헌안은 아마 발의할 수 없을 것”이라고 청와대 문건 유출 의혹을 꼬집었다.

또 박 위원장은 “진실을 규명하기 전에 청와대가 이실직고하고, 박 대통령의 자백이 필요하다”며 “누가 최순실과의 연결고리였으며, 대통령은 이러한 것을 알고도 이렇게 했다고 하면 국민 앞에 책임을 져야 한다”고 촉구했다.

이와 함께 박 위원장은 국방부가 보도자료에 ‘고 박정희 대통령이 광복군에서 활동했다’고 표현한 것에 대해 “고 박정희 대통령이 만주군 장교, 일본 육사 편입과 졸업, 일본 육군 중위였다는 것은 명백한 역사적 사실”이라고 비판했다. 국방부의 이러한 역사 왜곡은 현 대통령에게 잘 보이기 위한 한심한 작태라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 여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