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5일 오전 국회에서 열린 원내대책회의에 참석한 정진석(오른쪽) 원내대표와 김광림 정책위의장이 최순실 의혹에 관해 대책을 논의하고 있다. ⓒ뉴시스·여성신문
25일 오전 국회에서 열린 원내대책회의에 참석한 정진석(오른쪽) 원내대표와 김광림 정책위의장이 최순실 의혹에 관해 대책을 논의하고 있다. ⓒ뉴시스·여성신문

정진석 새누리당 원내대표가 25일 최순실씨에게 청와대 문건이 유출됐다는 보도와 관련 “왜 지속적으로 문서가 전달했는지 진상규명을 해야 한다”고 촉구해다. 또 “언론이 제기한 의혹이 사실이라면 박 대통령 국민께 직접 소명하고 입장을 밝혀야 한다”고 말했다.

JTBC는 전날인 24일 최순실씨가 버리고 간 사무실 컴퓨터를 입수해 파일을 분석한 결과 박 대통령의 연설문과 공식 발언 등 44건이 연설 시점 이전에 최씨에게 넘어가 읽혀진 것으로 확인됐다고 보도했다.

정 원내대표는 이와 관련해 오전 원내대책회의에서 “최순실씨 일가를 비호하는 공직자는 빠짐없이 법의 심판에 세워야하고 검찰은 신속하게 수사에 나서야 한다”고 말했다.

정 원내대표는 먼저 “사소한 메모 한 장이라도 새어나가선 안 될 청와대 문건이 무더기로 넘어갔다는 뉴스에 좀처럼 잠을 이룰 수 없었다”고 심경을 밝히고 “청와대 사람 누구도 사실 확인 전화를 받지 않는다고 해서 철렁했다. 우병우 청와대 민정수석은 지금 당장 자리서 물러나시라”고 말했다. 또 “비선실세 최순실의 호가호위를 사전에 예방하지 못한 책임도 민정수석에 있다. 청와대 공직기강을 바로 세워야 할 책임도 민정수석에 있다”고 덧붙였다.

또 최순실씨 비자금 조성 의혹과 관련해서는 “최순실 측근들이 대기업 기부금을 모아서 해외로 돈을 빼돌린 게 사실이라면 용서할 수 없는 중대 범죄”라며 “최씨 일가를 비호하는 공직자는 한명도 빠짐없이 법의 심판에 세워야 한다”고 말했다.

이어 검찰 수사에 대해서는 “검찰이 신속한 수사에 나서야 한다. 범죄의 윤곽이 안 잡힌다는 설명을 이해할 국민이 없다”며 “검찰은 명운을 걸고 즉각 인터폴 공조로 신병을 확보해 국내로 데리고 와야 한다”고 촉구했다.

정 원내대표는 또 대통령을 향해 “언론 제기 의혹이 사실이라면 박 대통령이 국민께 직접 소명하고 입장을 밝혀야 한다”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여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