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4일 오전 시정연설을 마친 박근혜 대통령이 국회를 나오며 정진석 새누리당 원내대표, 이정현 당대표와 대화하고 있다. ⓒ뉴시스·여성신문
24일 오전 시정연설을 마친 박근혜 대통령이 국회를 나오며 정진석 새누리당 원내대표, 이정현 당대표와 대화하고 있다. ⓒ뉴시스·여성신문

새누리당이 24일 박근혜 대통령의 개헌 논의에 대해 ”정파적 시각이 아닌 국가적 차원에서 개헌논의에 임해달라“고 당부했다.

새누리당 김성원 대변인은 이날 박대통령의 시정연설 직후 브리핑을 통해 “대통령이 오늘 국민적 공감대가 형성되고 있는 개헌에 대한 입장을 피력했다”며 “이제 대통령의 간절한 호소에 대해 국회도 책임 있는 자세로 답해야 한다”고 촉구했다.

김 대변인은 “대통령은 그동안 여러 경로를 통해 개헌에 대한 여론을 청취해 왔다”며 “국회가 이번 정기국회에서부터 개헌논의를 시작하는 것이 시기적으로도 매우 적절하다”고 말했다.

또 김 대변인은 “개헌으로 대한민국 과거의 질곡 역사를 넘어 새로운 도약의 계기가 될 수 있어야 한다”며 “새누리당은 대한민국의 밝고 희망찬 미래를 위해 전문가 그룹은 물론 국민적 여론을 면밀히 청취해가면서 개헌논의에 성실히 임할 것을 다짐 드린다”고 말했다.

박대통령은 앞서 국회 시정연설에서 “대통령 단임제로 정책의 연속성이 떨어지면서 지속가능한 국정과제의 추진과 결실이 어렵고, 대외적으로 일관된 외교정책을 펼치기에도 어려움이 크다”면서 국회에 헌법개정 특위 구성을 통한 개헌과 관련한 논의를 해달라고 요청했다.

저작권자 © 여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