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갤럭시노트7 제2리콜이 시작된 13일 서울 강남에 위치한 SK텔레콤 매장에서 한 고객이 갤노트7을 교환하고 있다. SK텔레콤·KT·LG유플러스는 전국 대리점에서 갤럭시노트7 고객을 대상으로 13일부터 12월 31일까지 제품 교환을 지원한다. ⓒ뉴시스·여성신문
삼성전자 갤럭시노트7 제2리콜이 시작된 13일 서울 강남에 위치한 SK텔레콤 매장에서 한 고객이 갤노트7을 교환하고 있다. SK텔레콤·KT·LG유플러스는 전국 대리점에서 갤럭시노트7 고객을 대상으로 13일부터 12월 31일까지 제품 교환을 지원한다. ⓒ뉴시스·여성신문

삼성전자가 13일부터 단종된 갤럭시노트7(갤노트7) 교환·환불(개통취소)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갤노트7 교환·환불은 오는 12월31일까지 진행된다.

갤노트7 교환·환불은 최초 구매처(개통처)에서 할 수 있으며 휴대전화를 사며 함께 받은 사은품이나 포장박스 없이 기기만 가져가도 된다. 이동통신사 직영 온라인 몰에서 기기를 산 고객은 전화 상담과 택배 서비스를 통해 별도 안내를 받을 수 있다.

통신사를 옮기거나 개통을 취소할 때 발생하는 공시지원금 위약금과 선택약정(요금할인) 반환금은 내지 않아도 된다.

삼성전자는 모든 교환·환불 고객에게 3만원 상당의 삼성전자 모바일 이벤트몰 이용 쿠폰을 증정한다. 이와 함께 11월30일까지 갤노트7을 갤럭시S7엣지, 갤럭시S7, 갤노트5로 교환하는 고객에게는 통신 관련 비용 7만원을 추가로 지급한다. 비용 지원에 대한 세부 절차는 삼성전자가 이동통신사와 협의를 거친 뒤 추가 안내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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