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2일 구청 대회의실서 ‘서초구 홍보대사’ 위촉식

가수 민해경·남궁옥분·권인하, 방송인 김승현, 성악가 김성일

서초컬처클럽 결성 후 26일 무료 콘서트, 서리풀페스티벌도 참가

조은희 구청장 “지역 거주 예술인들 지자체 단일홍보대사는 드문 일… 온 가족 함께 공연 즐겨달라”

 

서초구 홍보대사로 나선 서초컬처클럽 회원들이 조은희 구청장과 함께 손을 흔들고 있다. 서초컬처클럽은 ‘2016 서리풀페스티벌’의 일환으로 26일 무료 콘서트를 연다. ⓒ서울 서초구
서초구 홍보대사로 나선 서초컬처클럽 회원들이 조은희 구청장과 함께 손을 흔들고 있다. 서초컬처클럽은 ‘2016 서리풀페스티벌’의 일환으로 26일 무료 콘서트를 연다. ⓒ서울 서초구
 

‘쎄시봉’ 출신의 가수 윤형주와 김세환, 1970∼80년대 가요계를 주름잡은 혜은이와 민해경, ‘포크송의 대모’ 남궁옥분, 가수 겸 뮤지컬 제작자로 활약 중인 유열, 락발라드로 유명한 권인하, 방송인 김승현, 성악가 김성일. 

이들 9명의 공통점은 무엇일까. 모두 서초를 사랑하는 서초구민이라는 점이다.

지난 7월 윤형주를 주축으로 서초에 거주하는 문화예술인들이 모여 “그동안 국민으로부터 받은 사랑을 지역주민들을 위한 봉사로 돌려주자”며 의기투합해 탄생한 서초컬처클럽 회원들이 서초구 홍보대사로 나섰다.

서울 서초구(구청장 조은희)는 12일 오전 11시30분 구청 대회의실에서 서초컬처클럽 회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서초구홍보대사 위촉식을 갖는다고 11일 밝혔다.

이들은 주민들의 사랑에 보답하기 위해 26일 오후 3시30분, 오후 7시30분 서초동 한전아트센터에서 두 차례 무료 공연을 갖는다. 이 공연은 서초구가 주최하는 ‘2016 서리풀페스티벌’의 일환으로 열린다.

윤형주씨는 “동네 친구들이 모여 어르신들과 장애인 등 문화 소외계층을 위해 무료로 공연을 준비했다. 말 그래도 ‘문화로 하나’가 되는 것”이라며 “낮에는 어르신, 저녁에는 직장인에게 그동안 방송에서 보지 못한 새로운 조합으로 즐거운 무대를 선사하겠다”고 말했다. 이어 “다들 시간이 바쁜 사람들이라 짬을 내기 쉽지 않은데 이번 공연을 위해 연습에 매진 중”이라고 덧붙였다.

전문 MC 김승현의 사회로 3부로 나눠 두 시간 가까이 진행될 이날 공연에선 주민들에게 모두 14곡을 선사한다. 조은희 구청장은 “지역 거주 문화예술인들이 지자체의 단일홍보대사로 나선 것은 매우 드문 일”이라며 “지역을 기반으로 하는 문화예술 상주단체 탄생도 반가운데 서초구 홍보대사로 선뜻 나서주니 더욱 감사하다”고 말했다. 조 구청장은 또 “이번 무료 콘서트로 서리풀페스티벌이 더욱 국민의 관심을 불러일으킬 것”이라며 “자녀의 손을 잡고 함께 온 가족이 함께 오셔서 멋진 추억을 남기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여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