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석 음식, 온 가족이 함께 준비해요”… 이번 추석은 성평등하게
“추석 음식, 온 가족이 함께 준비해요”… 이번 추석은 성평등하게
  • 이하나 기자
  • 승인 2016.09.09 16:17
  • 수정 2016-09-09 16: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줌마닷컴, ‘바람직한 명절문화 만들기’ 캠페인

 

아줌마닷컴, ‘바람직한 명절문화 만들기’ 캠페인 ⓒ아줌마닷컴
아줌마닷컴, ‘바람직한 명절문화 만들기’ 캠페인 ⓒ아줌마닷컴

포털사이트 아줌마닷컴이 추석을 맞아… ‘제32회 바람직한 명절문화 만들기’ 캠페인을 진행한다.

여성가족부와 후원으로 진행되는 캠페인은 명절에 주부에게 집중되는 음식준비, 상차림 등의 가사노동을 온 가족이 함께 분담하며 가족 모두가 행복한 명절문화를 만들자는 취지다.

가족, 친지들을 만나는 명절 연휴지만 고된 가사노동은 주부에게만 집중되는 게 현실이다. 이에 아줌마닷컴은 즐거운 명절을 보낼 수 있는 5가지 실천 약속을 제시했다.

실천 약속은 △추석 먹거리는 온 가족이 함께 준비해요 △사랑해요, 고마워요, 수고했어요, 마음을 표현해요 △아이들과도 함께 오순도순 모여 함께 놀이해요 △간소한 음식, 선물포장 등 환경을 생각하는 명절을 보내요 △이웃도 돌아보는 따뜻한 명절을 보내요 등이다.

실천 약속하고 SNS에 공유하는 참여자 중 추첨을 통해 명절을 풍성하게 즐길 수 있는 경품이 제공된다.

바람직한 명절문화 만들기 캠페인은 아줌마닷컴 홈페이지(www.azoomma.com)에서 참여할 수 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여성신문은 1988년 창간 이후 여성 인권 신장과 성평등 실현을 위해 노력해 온 국내 최초, 세계 유일의 여성 이슈 주간 정론지 입니다.
여성신문은 여성들의 더 나은 삶을 위해 여성의 '안전, 사회적 지위, 현명한 소비, 건강한 가족'의 영역에서 희망 콘텐츠를 발굴, 전파하고 있습니다.
저희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좋은 기사 후원하기를 해주세요.
여러분의 후원은 여성신문이 앞으로도 이 땅의 여성을 위해 활동 할 수 있도록 합니다.

여성신문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