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가 종로구 북촌문화센터에서 ‘추석맞이’ 행사를 개최한다. ⓒ서울시
서울시가 종로구 북촌문화센터에서 ‘추석맞이’ 행사를 개최한다. ⓒ서울시

서울시가 오는 10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서울 종로구 북촌문화센터에서 ‘추석맞이’ 행사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추석 세시풍속 체험 행사, 추석선물 전시 등 북촌 장인과 주민, 일반 시민이 함께하는 다양한 볼거리와 즐길 거리로 구성됐다.

‘제주(祭酒) 빚기’ 체험 행사에선 추석 차례상에 올라가는 국화주를 직접 빚을 수 있다. 북촌문화센터 전통주 빚기 권승미 강사가 진행하는 이번 행사에 참가하면 술 빚기 이론 수업을 듣고 직접 국화주를 만들 수 있다.

북촌문화센터 입구에서 열리는 ‘소원 보름달 그리기’ 행사에선 전통 붓과 물감으로 미리 설치된 토끼와 절구 그림, 달 그림에 색칠을 한 뒤 나만의 소원을 빌 수 있다.

‘제주 빚기’ 체험은 오전(10:00~12:00), 오후(14:00~ 16:00) 시간별로 나누어 선착순 40팀에 한해 사전예약을 받는다. 예약 마감은 9일 17시다. ‘소원 보름달 그리기’는 당일 현장에서 선착순 500명에 한해 신청받는다.

이외에도 북촌 내 장인과 공방운영자들의 전통공예 상품으로 마련된 ‘추석선물 전시’가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진행된다.

체험 참여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서울시 북촌문화센터(02-2133-1371) 또는 서울한옥 홈페이지(http://hanok.seoul.go.kr)를 통해 안내받을 수 있다.

저작권자 © 여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