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 청송군이 지난 9월 1일 2년 연속 대한민국 소비자신뢰 대표브랜드 대상을 수상했다. ⓒ청송군
경북 청송군이 지난 9월 1일 2년 연속 대한민국 소비자신뢰 대표브랜드 대상을 수상했다. ⓒ청송군

경북 청송군이 1일 그랜드하얏트서울 그랜드볼룸에서 열린 ‘제10회 2016 대한민국 소비자 신뢰 대표 브랜드 시상식’에서 2년 연속 도시 브랜드 부문 대상을 받았다.

이날 행사는 소비자들에게는 합리적인 브랜드 선택을 위한 정보를 제공하고, 기업에는 시상을 통해 브랜드 가치상승과 건강한 브랜드를 관리할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청송군 도시브랜드는 군이 지닌 가장 큰 장점인 청정자연과 한국의 명품 휴양도시를 주제로 깨끗하고 순수한 자연환경을 표현하고 있다. 특히 노래의 ‘Song’과 청송의 ‘송’을 청각적으로 연계시켜 단순히 바라보는 자연을 넘어 자연과 혼연일체가 돼 온전히 동화되는 기쁨과 즐거움을 함축적으로 표현하고 있다.

한동수 청송군수는 “전국 소비자들이 청송군 브랜드의 우수성을 인정한 만큼 앞으로도 더욱 사랑받고 신뢰받는 도시로 만들기 위한 청사진을 제시하겠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산업통상자원부가 후원하고 한국브랜드경영협회가 주관했으며 부문별 소비재, 내구재, 공공·지방자치, 서비스로 구분돼 진행됐다.

저작권자 © 여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