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룹홈 아동과 함께 하는 여름방학 성장캠프. ⓒ남양주시
그룹홈 아동과 함께 하는 여름방학 성장캠프. ⓒ남양주시

남양주시는 지난 11일부터 12일까지 1박 2일 일정으로 춘천레저마을에서 워터슬라이드, 밴드웨건, 바나나보트 등 다양한 수상레저 체험과 리더십강화 프로그램으로 관내 요보호 아동들이 건강한 지역사회 일꾼으로 성장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해 주고자 그룹홈 생활아동들 위한 캠프를 진행했다. 

이번 캠프는 대한전문건설협회 경기도지부의 후원하고 시에서 지원한 특화사업으로 요보호 아동의 리더십강화를 목적으로 진행됐다.

이날 행사에 참여한 조한나(12·가명) 학생은 “수상레저는 그동안 경험해볼 수 없었던 스포츠였는데 이렇게 체험해 볼 수 있어서 매우 소중한 기회가 됐고, 선생님들과 또래 친구들과 함께한 레크리에이션은 잊지 못할 추억이다. 개학하면 친구들에게 자랑거리가 생겼다”며 즐거워했다.

한 그룹홈 관계자는 “비용이 많이 소요되는 아이들과의 캠프는 경제적 여건상 추진하기 어려웠는데 처음으로 여러 시설과 함께 할 수 있어서 더욱 좋은 기회가 됐다”며 “이런 계기를 마련해준 후원자님께 감사드린다”고 눈시울을 붉혔다.

이번 행사를 지원한 신동남 회장은 “무엇보다 아이들의 만족도가 높아 보람이 있었다”며 “향후에도 기회가 된다면 정기적인 참여가 이루어질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여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