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월 29일~9월 12일 응모 접수

 

2016 서울여성공예창업대전
2016 서울여성공예창업대전

서울시는 8월 29일부터 9월 12일까지 ‘서울여성공예창업대전’ 응모 접수를 받는다.

올해로 4회째인 서울여성공예창업대전은 여성공예인들의 우수공예품을 발굴하고 창업을 하려는 여성공예인을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번 공모전은 공예 분야로 창업을 준비 중인 여성이나 공예 관련 사업자등록을 한 경우는 3년 이내의 초기 여성창업자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공고일 현재 주민등록상 주소 또는 소재지가 서울시로 등록되어 있는 18세 이상 여성이면 가능하다.

출품분야는 공예 관련 모든 분야를 대상으로 하며, 목·칠, 도자, 금속, 섬유 등으로 구분해 신청할 수 있다. 접수는 신청서와 실물접수로 나눠 진행되며, 신청서는 8월 29일부터 9월 12일까지 홈페이지(www.서울여성공예.kr)를 통해 받는다. 응모 자격이 확인되면 9월 22일~23일 이틀간 실물을 서울 마포구 중부여성발전센터에 방문해 제출하면 된다. 출품작은 방문 접수만 가능하며, 위임장 및 신분증 지참 시 대리접수도 가능하다.

심사는 상품성, 디자인, 창의성, 품질수준 등을 기준으로 심사위원단의 심사를 통해 이뤄지며, 창업지원을 위한 공모전 특성을 반영해 품질이 우수하고 실용성이 뛰어나 상품화 가능성이 높은 제품, 대량생산이 가능한 제품 등은 가점을 부여할 예정이다. 다만, 이미 국내외에 상품화됐거나, 타 공모전에서 입선 이상 수상한 공예품, 상품성이 없거나 본인의 저작물이 아닌 경우는 수상자격이 제한된다.

총 30작의 수상작에는 서울특별시장 명의 상장이 수여되며, 동상 이상 수상자에게는 서울여성창업플라자 등 서울시의 창업보육시설에 우선 입주할 수 있는 혜택도 주어진다. 여성능력개발원에서 추진 중인 여성공예인 맞춤형 성장지원 사업, 온오프라인 마켓 등 공예분야 판로지원 사업에 우선 대상으로 지원받을 수 있다.

문의 070-4914-5538, 5541

저작권자 © 여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