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병우 청와대 민정수석은 16일 박근혜 대통령의 개각에서도 교체 명단에 오르지 않았다. ⓒ뉴시스·여성신문
우병우 청와대 민정수석은 16일 박근혜 대통령의 개각에서도 교체 명단에 오르지 않았다. ⓒ뉴시스·여성신문

정의당은 16일 박근혜 대통령의 개각에 대해 “전면적인 국정쇄신을 요구했던 야당과 국민을 대놓고 우롱한 개각”이라고 비판했다.

한창민 대변인은 이날 브리핑에서 청와대 부분 개각과 관련해 우병우 민정수석과 외교안보라인, 조윤선 신임 문화체육부장관 등을 지적하며 이같이 밝혔다.

한 대변인은 “비리의 중심에 서있는 우병우 민정수석이 검증한 인사를 국민들에게 내보이는 뻔뻔함에 분통이 터진다”며 “국정의 신뢰를 망가뜨린 청와대 민정라인과 외교안보라인은 그대로 두고 무슨 개각을 이야기 하는지, 도대체 개각의 이유조차 알 수 없다”고 말했다.

또 “조윤선 전 정무수석을 다시금 돌려막기 한 것을 보면 인사에 대한 빈곤한 철학이 그대로 드러난다”며 “조 전 수석은 필요에 따라 여성정책전문가 되기도 하고 문화 창달의 적격자가 되기도 하니, 국정의 만능열쇠인 모양이다”라고 꼬집었다.

한 대변인은 “결국 이번 인사는 탕평, 균형, 능력을 조언했다는 이정현 대표의 요청까지 무시한 인사”라며 “박 대통령은 이번 꼼수 개각이 오히려 정부의 레임덕을 더욱 가속화 시킬 것이라는 점을 곧 알게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여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