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7일 날씨는 새벽에 서울, 경기북부에서 비가 시작돼 오전에 중부지방, 밤에 전북으로 확대되겠다. ⓒ뉴시스·여성신문
27일 날씨는 새벽에 서울, 경기북부에서 비가 시작돼 오전에 중부지방, 밤에 전북으로 확대되겠다. ⓒ뉴시스·여성신문

27일 날씨는 새벽에 서울, 경기북부에서 비가 시작돼 오전에 중부지방, 밤에 전북으로 확대되겠다. 그 밖의 남부지방은 오후에 소나기가 오는 곳이 있겠다.

예상 강수량은 중부지방, 전라서해안, 서해5도 10~50mm, 그 밖의 남부지방, 제주도 5~30mm다.

기상청은 이날 중부지방은 북한에서 남하하는 장마전선의 영향을 점차 받겠으나, 남부지방은 북태평양고기압의 가장자리에 들겠다고 예보했다.

26일 오늘 전국 대부분 지역에 폭염특보가 발효 중인 가운데 중부지방은 오늘까지, 남부지방은 당분간 낮 기온이 33도 내외로 오르면서 무더운 곳이 많겠다. 특히 밤사이에도 25도 이상 유지되면서 열대야가 나타나는 곳이 있겠다.

이날 아침 최저기온은 서울 25도, 제주 26도 등 22~26도다. 낮 최고기온은 서울 28도, 부산 31도 등 25~34도다.

이날 새벽부터 아침 사이에 해안과 일부 내륙에는 안개가 끼는 곳이 있겠으니 교통안전에 유의해야 한다.

당분간 모든 해상에 안개가 짙게 끼는 곳 있겠으니 항해나 조업하는 선박은 유의해야 한다.

저작권자 © 여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