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 ‘부산행’의 프리퀄 애니메이션 ‘서울역’ 포스터. ⓒNEW
영화 ‘부산행’의 프리퀄 애니메이션 ‘서울역’ 포스터. ⓒNEW

영화 ‘부산행’의 프리퀄 애니메이션 ‘서울역’(감독 연상호)이 오는 8월18일 개봉한다.

뉴(NEW)는 25일 서울역의 프리퀄 포스터를 공개하고 오는 8월 18일 개봉을 확정 지었다고 밝혔다.

공개된 서울역 프리퀄 포스터는 실사영화 부산행의 포스터와 비슷한 분위기를 풍긴다. 긴급 재난 상황이 발생한 서울역을 배경으로 서울 도심 곳곳에 연기가 치솟고 있다.

서울역은 대한민국을 관통하는 중심지 서울역을 배경으로 집을 나온 소녀와 그녀의 남자친구, 그리고 딸을 찾아 거리로 나선 아버지가 재난 상황 속에 놓이게 되는 이야기를 담은 애니메이션이다.

집을 나온 소녀는 심은경이, 남자친구는 이준, 아버지는 류승룡이 목소리를 맡았다. 특히 심은경은 부산행에서도 감염자 소녀 역할로 등장해 압도적 오프닝을 장식한 바 있다.

서울역은 개봉에 앞서 이미 제40회 앙시 국제 애니메이션 영화제, 제49회 시체스 국제 판타스틱 영화제, 제34회 브뤼셀 국제 판타스틱 영화제, 제20회 몬트리올 판타지아 국제영화제 등에 초청돼 호평을 얻었다. 브뤼셀 국제 판타스틱 영화제에서는 실버 크로우상을 받기도 했다.

개봉 5일 만에 500만 관객을 돌파한 영화 부산행이 무서운 속도로 흥행질주를 이어가는 가운데 프리퀄 애니메이션 서울역이 뒤이어 개봉하면서 관객들의 관심이 이어질 것으로 기대된다.

저작권자 © 여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