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은행 파트너십 프로그램인 ‘Connect4Climate'는 오는 9월 15일까지 ‘Film4Climate 글로벌 기후변화 영상 공모전’을 연다.

14~35세 청소년 및 청년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개인 또는 5인 이내의 팀으로 지원할 수 있다.

공모전 주제는 △나에게 기후변화란 어떤 의미일까? △기후변화를 막기 위한 우리의 노력 △내가 전하는 기후변화 메시지 등이다. 장르에 구애받지 않고 1분 미만의 공익 광고나 1~5분 단편영화 형식으로 만들어, 참가자의 기후변화 메시지가 다른 유엔 지속가능발전목표들과 어떻게 연결되는지 간략히 설명하는 글과 함께 제출하면 된다. 

수상자에겐 각 미화 $8000, $5000, $2000 이 제공된다. 영상 공모전 수상작과 우수작은 2017년 열릴 ‘제14회 서울환경영화제’에서 상영될 예정이다. 시상식은 오는 11월 모로코 유엔 기후변화협약 당사국 총회(COP22)에서 열린다.

이번 공모전은 유엔과 유엔 기후변화협약(UNFCCC), 불칸 프로덕션, 이탈리아 에너지 공사 전문업체 에넬, 유엔 환경 계획(UNEP), 모로코정부와 글로벌 브레인 (The Global Brain)과 전 세계 50여 개 이상의 파트너들이 협력해 마련했다. 한국에선 환경재단, 청년단체 GEYK 가 함께 한다. 

저작권자 © 여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