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영교 더불어민주당 의원 ⓒ뉴시스·여성신문
서영교 더불어민주당 의원 ⓒ뉴시스·여성신문

새누리당이 논란을 일으킨 서영교 더불어민주당 의원에 대해 국회 윤리위의 조치를 촉구했다.

새누리당 김정재 원내대변인은 23일 오후 서면 브리핑에서 "친딸 인턴비서 채용과 친동생의 5급 비서관 채용으로 물의를 빚었던 서 의원이 과거 피감기관과의 회식 자리에 변호사인 남편을 합석시켰다는 언론보도로 또 다시 논란의 중심에 섰다"며 이같이 밝혔다.

이어 “이쯤이면 서영교 의원은 ‘국회의원 특권 남용 챔피언’ 감”이라며 “국회 법사위원으로서 모범을 보이지는 못할망정 법 위에 군림하려는 서 의원의 연이은 일탈 행태에 동료 의원으로서 자괴감이 들 뿐이다”라고 말했다.

더불어민주당에 대해서도 “위선적 행태”라며 비판했다.

김대변인은 “국회 윤리특별위원장인 더불어민주당 소속 백재현 의원은 국회의원 특권의 상징이라는 '금배지'를 없애자고 제안했다. 또 백혜련 의원은 '국회의원 특권 내려놓기 및 갑질 금지' 법률안을 제출하기도 했다”고 말했다.

이어 “더불어민주당의 국회의원 특권 내려놓기의 진정성은, 특권 내려놓기에 역행하는 서 의원에 대한 조치에 달려 있다”며 “당 차원의 조치는 물론 서 의원은 즉각 법사위를 사퇴하고 국회 윤리위는 엄격한 잣대로 서 의원의 특권 남용 행위에 단죄를 내려야 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서영교 의원은 논란이 커지자 23일 밤 보도자료를 통해 “국회의원이라는 무거운 자리에서 국민과 지역구민께 걱정을 끼쳤다. 죄송하다”고 사과했다.

이어 서 의원은 “사실 관계가 다르게 보도되기도 하고 오해가 되는 부분이 있기도 하지만, 모든 책임은 본인의 불찰에서 비롯된 것”이라며 “자신을 돌아보는 계기로 삼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여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