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1일 화요일 날씨는 전국에 가끔 구름이 많다가 점차 흐려져 제주도는 늦은 오후부터, 밤에는 남부지방에 비가 오겠다. ⓒ뉴시스·여성신문
21일 화요일 날씨는 전국에 가끔 구름이 많다가 점차 흐려져 제주도는 늦은 오후부터, 밤에는 남부지방에 비가 오겠다. ⓒ뉴시스·여성신문

21일 화요일은 전국에 가끔 구름이 많다가 점차 흐려져 제주도는 늦은 오후부터, 밤에는 남부지방에 비가 오겠다.

기상청은 이날 전국이 동해 상에 위치한 고기압의 가장자리에 들다가 점차 장마전선의 영향을 받겠다고 예보했다.

기상청은 “21일 밤부터 22일 낮 사이에 남부지방은 시간당 20mm 내외의 많은 비가 내리는 곳이 있고, 충청 이남 지방에서 돌풍과 함께 천둥, 번개가 치는 곳이 있겠다”며 비 피해에 대비하고 시설물 관리와 안전사고에도 유의할 것을 당부했다.

예상 강수량은 충청 이남 지방, 제주도 산간 30~80mm(많은 곳 120mm 이상), 울릉도, 독도 10~40mm다.

모레(22일)는 장마전선의 영향을 받다가 점차 벗어나겠다.

당분간 기온은 평년보다 조금 높겠고, 21일까지 내륙을 중심으로 낮 기온이 30도 내외로 오르면서 덥겠다.

이날 아침 최저기온은 서울 21도, 제주 22도 등 17도에서 22도다. 낮 최고기온은 서울 31도, 부산 26도 등 23도에서 31도다.

22일까지 모든 해상에 돌풍과 함께 천둥, 번개가 치는 곳이 있겠고, 당분간 안개가 짙게 끼는 곳이 있겠으니 항해나 조업하는 선박은 유의해야 한다.

미세먼지 농도는 모든 권역이 ‘좋음’~‘보통’으로 예상된다.

저작권자 © 여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