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누리당 비례 1번 송희경 당선자는 “기업 현장에서 29년간 쌓아온 전문성으로 창조경제를 일으켜 우리나라의 미래 먹거리를 만들겠다”고 말했다.gabapentin withdrawal message board http://lensbyluca.com/withdrawal/message/board gabapentin withdrawal message board
새누리당 비례 1번 송희경 당선자는 “기업 현장에서 29년간 쌓아온 전문성으로 창조경제를 일으켜 우리나라의 미래 먹거리를 만들겠다”고 말했다.
gabapentin withdrawal message board http://lensbyluca.com/withdrawal/message/board gabapentin withdrawal message board
ⓒ이정실 여성신문 사진기자

IT서비스 혁신 지원법 1호 법안 준비 중

“창조경제혁신센터나 소프트웨어융합클러스트

지역을 규제 프리즌 특구로 지정해야”

대우정보시스템, KT 출신의 IT 전문가

“정치를 하지 말고 전문성에 입각한 정책을 펼치라는 의미로 비례 1번 발탁을 받아들였다. 임기 4년 동안 IT 전문 국회의원으로 열심히 일할 것이다. 기업 현장에서 29년간 쌓아온 전문성으로 창조경제를 일으켜 미래 먹을거리를 만들겠다.”

새누리당 비례 1번 송희경(51) 당선자는 여성신문과의 인터뷰에서 정치에 뜻을 두지 않았던 자신이 국회에 입성하게 된 이유를 이같이 설명했다. 그러면서 “이제 내가 섬겨야 할 고객이 국민이 됐다”고 했다. 기업에 있을 때는 글로벌 고객이나 대기업, 중소기업 업체 고객을 상대로 일했는데 이제는 ‘국민 고객’을 위해 발로 뛰겠다는 것이다.

부산 출신으로 이화여대 전자계산학과를 졸업한 송 당선자는 대우정보시스템과 KT에서 근무하며 소프트웨어와 전산시스템 개발 업무를 담당했다.

송 당선자는 비례 1번 발표가 난 다음에야 순번을 알았다고 했다. 자신이 발탁된 이유에 대해선 “전 세계가 IT가 중심이 되는 사회, 소프트웨어가 중심이 되는 사회로 가고 있다. 우리나라가 잘 살 수 있는 나라로 가는 길목에서 지금이 아주 중요한 골든타임이다. 그래서 발탁된 게 아닌가 싶다”고 했다.

미래 먹을거리 창출 방안을 묻자 그는 차근차근 짚었다. “정보통신기술(ICT) 안에 보면 하드웨어가 많이 포함돼 있다. 그 중에서도 소프트웨어 서비스를 중심으로 일자리를 만들어야 한다. 구글이나 아마존, 샤오미가 했던 것처럼 산업 서비스 혁신으로 생태계를 만들어 고용을 창출하는데 온힘을 쏟을 것이다.”

그는 “청주나 대전, 구미에 가보라. 구미는 우리 산업에 영광을 가져온 지역인데 기업들이 떠나고 있다. 사실 낙후된 산단에 젊은이들이 왜 남아 있겠느냐”며 “산업 재편을 통해 청년 일자리를 만들 수 있다”고 거듭 강조했다.

 

새누리당 비례 1번 송희경 당선자는 1호 법안으로 IT서비스 혁신 지원에 관한 법안을 준비 중이다. 그는 “ICT 분야에서 불필요한 규제를 찾아 개선하겠다”며 강한 의지를 보였다.gabapentin generic for what gabapentin generic for what gabapentin generic for what
새누리당 비례 1번 송희경 당선자는 1호 법안으로 IT서비스 혁신 지원에 관한 법안을 준비 중이다. 그는 “ICT 분야에서 불필요한 규제를 찾아 개선하겠다”며 강한 의지를 보였다.
gabapentin generic for what gabapentin generic for what gabapentin generic for what
ⓒ이정실 여성신문 사진기자

구체적으로는 박근혜 정부가 전국에 설치한 창조경제혁신센터를 적극 활용해야 한다고 조언했다. “창조경제혁신센터 주변에 공단, 산업단지, 기업들이 있는데 소프트웨어나 IT를 엮어서 4차 산업혁명으로 재편시켜 고용 창출을 해야 한다. 지금 직원 100명이 있으면 150명으로 늘려야 한다. 그렇다고 150명이 모두 산업혁명 재편으로 가는 건 아니다. 50명은 전통산업에 속해 있을 수밖에 없다. 이들을 재무장시킬 필요가 있다.”

그러면서 “이미 전국 18개 창조경제혁신센터는 국가와 기업, 지자체가 다 투자를 마쳤다. 이미 성큰코스트(매몰비용)이 들어갔으므로 이를 이용해 산업 재편을 해야 한다”고 설명했다.

송 당선자는 1호 법안으로 IT서비스 혁신 지원에 관한 법안을 준비 중이다. 소프트웨어산업진흥법 특별법 제정에도 관심을 쏟고 있다. 그는 “ICT 분야에서 불필요한 규제를 찾아 개선하겠다”며 강한 의지를 보였다. 창조경제혁신센터나 소프트웨어융합클러스트 지역을 규제 프리즌 특구로 지정해 세제 혜택을 줄 필요가 있다는 것이다. 그는 중국에 떠났다가 기업이 어려워져 한국에 다시 돌아온 업체들을 상대로도 고용창출에 힘써야 한다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여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