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송파병 남인순 후보가 8일 성내천에서 ‘여성과 아동이 더불어 행복한 사회’ 공약을 발표하고 있다.abortion pill abortion pill abortion pill
서울 송파병 남인순 후보가 8일 성내천에서 ‘여성과 아동이 더불어 행복한 사회’ 공약을 발표하고 있다.
abortion pill abortion pill abortion pill
ⓒ여성신문

송파구가 서울에서 어린이 교통사고가 가장 많이 발생한 지역으로 나타나, 남인순 후보가 안전교육을 강화하겠다고 밝혔다.

서울시 통계에 따르면 2014년 송파구가 서울 25개 자치구 중 어린이 교통사고 건수가 가장 많다. 뿐만 아니라 우리나라 어린이 교통사고 사망자 수는 OECD 회원국 중 6번째로 높다.

서울 송파병 더불어민주당 남인순 후보는 8일 ‘여성과 아동이 더불어 행복한 사회’ 공약을 발표하고 이같이 지역 어린이와 여성의 특성을 반영한 정책을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남 의원은 공약 발표 자리에서 “송파구는 이처럼 어린이 교통사고가 빈번한데도 송파구에 특성화된 정책이 없다. 현재 안전교육은 학교 특별활동 정도로 소홀히 다뤄지고 있다”고 지적했다.

어린이 안전 강화를 위한 방안으로 남 의원은 초등학교 5~6학년의 심폐소생술교육이 의무화됐듯 안전을 위해 교통, 화재 대응 등 포괄하는 교과과정을 편성해야 한다고 말했다. 특히 이론상의 교육만이 아니라, 실습과 체험을 통해 배울 수 있어야 한다고 강조했다. 또 어린이 교통사고가 초등학교 저학년 남자아이에게 가장 많이 발생하는 만큼 이런 특성을 반영한 대응이 교육이 필요하다고 말했다.

이 외에도 학교 교육여건 개선을 이해 ‘교육혁신지구 송파’를 추진해 학급당 인원 수를 줄이고 학교-마을 연계 방과후학교를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또 △보육교사 8시간 근무제 및 누리과정 국가책임보육 실현, 0~2세 어린이집 공공성 강화 △아동보호전문기관 인프라 확충 등 ‘아이가 행복한 아이희망 공약’을 발표했다.

또 ‘여성이 행복한 여성희망 공약’으로 △송파돌봄종사자 지원센터 △아이돌봄서비스 확대 △경력단절 예방 및 재취업 활성화 △데이트폭력과 스토킹 처벌 강화 △여성장애인 출산 편의 증진 및 모성권 보호 △일본군 위안부 피해자 명예회복 추진 등을 제시했다.

what is the generic for bystolic bystolic coupon 2013
저작권자 © 여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