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인선 새누리당 예비후보gabapentin withdrawal message board gabapentin withdrawal message board gabapentin withdrawal message board
이인선 새누리당 예비후보
gabapentin withdrawal message board gabapentin withdrawal message board gabapentin withdrawal message board

37개 단체로 구성된 대구여성단체협의회(회장 송외선)는 지난 16일 대구 수성을이 새누리당 여성 우선추천지역으로 선정된데 대해 환영의 입장을 밝혔다.

대구여협은 “국제적으로 여성 파워가 검증된 시점이지만 유독 정치권에서만 여성이 소외되어 온 것에 여성계는 대단히 우려를 표명해왔다. 역대 선거에서 각 정당은 정책적으로 여성을 우대하겠다는 공약을 내놨지만 그 결과는 실망스럽고 참담하기 그지없었다”고 밝혔다.

대구 여성계는 우리 사회에 만연돼 있는 세대 갈등과 정치적 반목, 질시를 극복하기 위해 여성의 정치세력화, 정치영역 확대가 필요하다고 역설해왔다.

대구여협은 “대구의 지역구 중 단 한 지역이라는 점이 아쉽지만 대구의 정치 일번지인 수성을이 여성 우선추천지역으로 선정된 것을 환영하며 그 어떠한 이유라도 정치적 소수자인 여성을 배제하려는 시도가 있어서는 안된다는 점을 분명히 한다”고 강조했다.

대구경북여성단체연합도 여성 우선추천지역 선정에 대해 긍정적으로 평가하며 여성의 정치참여확대, 지역구여성공천 30%, 여성의 정치세력화 등을 강조했다.

한편 대구 중남구 이인선 예비후보는 여성우선추천 선거구로 발표됨에 따라 수성을 후보자 공모 신청을 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여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