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립극장 창극 아카데미 포스터 ⓒ국립극장
국립극장 창극 아카데미 포스터 ⓒ국립극장

국립극장(극장장 안호상)이 ‘국립극장 창극 아카데미’ 4기 입문반 수강생을 모집한다.

국립극장 창극 아카데미는 국립극장과 안숙선 명창이 2013년에 개설한 국내 유일 청소년 창극 전문 교육 프로그램이다. 개설 이후 지금까지 총 82명의 수강생을 배출했다.

국립극장은 연 1회로 진행했던 수업을 지난해부터 입문반과 심화반으로 나눠 운영하고 있다.

3월부터 6월까지 운영하는 입문반은 판소리와 창극을 처음 접하는 청소년을 위해 마련됐다. 

입문반 수강생은 3~6월 매주 토요일마다 수업을 들으며 창극의 기초를 익힌다. 안숙선 명창에게 직접 판소리를 배우는 마스터클래스도 들을 수 있다. 마지막 과정으로 한 편의 창극을 공연하는 기회도 주어진다. 올해는 판소리 ‘춘향가’를 각색한 창극으로 국립극장 별오름극장에서 창극 발표회를 연다.

입문반 모집 인원은 초등학교 4학년부터 중학교 3학년까지 25명이며 수강료는 30만 원이다. 

정원 내 10%에 한해 저소득층 또는 한 부모 가정 자녀 중에서 수강생을 선발, 무료 교육을 받을 수 있도록 지원한다.

수강 신청은 오는 23일까지 국립극장 홈페이지(www.ntok.go.kr)에서 하면 된다.

한편, 심화반(8~10월)은 입문반 수료생 또는 판소리를 배운 적이 있는 청소년을 오디션으로 선발해 공연 중심 커리큘럼으로 운영할 예정이다.

gabapentin generic for what gabapentin generic for what gabapentin generic for what
sumatriptan patch http://sumatriptannow.com/patch sumatriptan patch
what is the generic for bystolic bystolic coupon 2013
저작권자 © 여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