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8일 서울 서초동 한전아트센터에서 열린 체결식에는 한국전력 조환익 사장(왼쪽)과 장동현 SK텔레콤 사장이 참석했다.sumatriptan 100 mg sumatriptan 100 mg sumatriptan 100 mg
28일 서울 서초동 한전아트센터에서 열린 체결식에는 한국전력 조환익 사장(왼쪽)과 장동현 SK텔레콤 사장이 참석했다.
sumatriptan 100 mg sumatriptan 100 mg sumatriptan 100 mg
ⓒSKT

한국전력과 SK텔레콤이 전기차 등 에너지신사업에 5000억원을 공동 투자한다.

조환익 한국전력 사장은 28일 오후 서울 서초동 한전 아트센터에서 장동현 SK텔레콤 대표이사와 전기차 분야와 스마트시티(Smart City) 및 타운(Town)형 마이크로그리드(Micro Grid)과 관련해 사업협력을 위한 협약을 체결했다.

한전과 SKT는 정부의 에너지신산업 육성 정책에 부응해 2020년까지 5000억 원 규모(한전 3000억, SKT 2000억)로 전기차 충전인프라 확대 등 에너지신사업에 집중 투자해 가시적인 성과를 조기에 도출하기로 합의했다.

전력과 ICT기술이 융합된 에너지신사업 분야의 사업모델을 개발하고 해외시장 진출도 적극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다.

양사는 앞서 지난해 9월 ‘전력 및 ICT 사업협력을 위한 양해각서’를 체결한 바 있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사는 에너지신산업 분야에서 적극적인 협력과 시너지를 창출하기 위해 협력분야를 확대하기로 했다.

한전과 SKT는 우선 스마트시티와 타운형 마이크로 그리드 구축 및 투자, 에너지밸리내 전기차 자율주행 기반구축 등의 협력분야를 선정하고, 양사 전문가가 참여하는 실무위원회를 구성하기로 했다.

양사는 신재생에너지, 전력저장장치(ESS), 지능형계량인프라(AMI) 등 첨단 전력과 ICT기술로 스마트시티를 구축하는데 협력하고 투자하기로 했다.

전기차 충전소 탐색 및 자동주차, 자율 충방전 프로그램 개발 등 에너지밸리내 전기차 자율주행 앱(Application) 개발 및 기반구축에도 투자한다. 양사가 구축한 전기차 충전인프라 공동 사용을 시범적으로 운영하고, 향후 관련 사업 모델을 개발하기로 했다.

저작권자 © 여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