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렌드 코리아 2016

서울대학교 생활과학연구소 소비트렌드분석센터가 2016년 한국 소비문화 흐름을 예측한다. 원숭이 해를 맞아 대한민국의 정치·사회‧경제적 위기를 원숭이처럼 재치와 기지로 극복하라고 말한다.

김난도 외 5명/ 미래의창/ 1만6000원

 

좋은 운을 부르는 행동법

저자는 “작은 행동부터 바꿔 나가야 좋은 인생을 만들 수 있다”며 부정적인 가치관을 가진 여성 7명에게 좋은 운을 부르는 행동법을 제시한다. ‘스스로 감정 컨트롤하는 법’ 등 간단하지만 중요한 삶의 방법을 담았다.

우노 다마고/ 김영신 옮김/ 거북이북스/ 1만1500원

 

우리는 어떻게 괴물이 되어가는가

정신분석학자인 저자는 묻지마 살인, 총기 난사 등 잔혹한 사건 사고의 원인을 신자유주의 시스템에서 찾는다. 효율성과 능력만을 강조하는 현대사회가 조장한 심리적 부작용을 낱낱이 파헤친다.

파울 페르하에허/ 장혜경 옮김/ 반비/ 1만7000원

 

나는 아이를 낳지 않기로 했다

아이를 낳지 않은 평범한 여성 15인의 에세이를 엮었다. “모든 여자가 어머니가 될 필요가 없다”고 말하는 저자는 그들의 이야기를 통해 아이를 낳지 않는 인생도 충분히 가치 있음을 보여준다.

애럴린 휴즈/ 최주언 옮김/ 처음북스/ 1만1000원

 

오래된 골동품 상점

1840년 잡지에 연재한 작품으로 저자의 베스트셀러이자 국내 최초 완역본이다. 어두운 현실에서 벗어나기 위해 할아버지와 떠돌이 생활을 감행하지만 더욱 비참한 삶을 맞이하게 되는 주인공 넬의 이야기를 담았다.

찰스 디킨스/ 김미란 옮김/ B612/ 2만원

 

힘들지만 행복한 일이야

비영리 영역 현장에서 행복을 찾아낸 열정적인 활동가들의 분투기가 담겨 있다. 저마다의 사연으로 우여곡절 끝에 NPO 현장의 활동가가 된 사람들이 비영리 시스템과 비영리 활동가가 되는 방법을 이야기해준다.

강성훈 외 7명/ 아르케/ 1만2000원

 

어떤 행복

히말라야의 작은 불교 나라 부탄. 저자는 그곳에서 사람들과 어울려 살며 직접 배우고 느낀 것들을 들려준다. 국민의 97%가 행복하다고 말하는 곳으로 배낭 하나 달랑 메고 떠난 그녀에게서 진정한 행복이 무엇인지 듣는다.

린다 리밍/ 하창수 옮김/ 곰출판/ 1만4000원

 

축제의 성공 비결

서울대공원장을 지낸 저자는 축제 경영, 콘텐츠 기획뿐만 아니라 축제에 함께하는 사람들의 관리에도 마음을 쏟아야 한다고 말한다. 장소 선택 전략부터 운영·홍보 방법, 연출까지 축제 제작의 모든 것을 담았다.

안영노/ 커뮤니케이션북스/ 9800원

저작권자 © 여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