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정치민주연합 이종걸 원내대표가 1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원내대책회의에서 김성주 정책위부의장과 대화하고 있다.gabapentin generic for what gabapentin generic for what gabapentin generic for what
새정치민주연합 이종걸 원내대표가 1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원내대책회의에서 김성주 정책위부의장과 대화하고 있다.
gabapentin generic for what gabapentin generic for what gabapentin generic for what
ⓒ뉴시스·여성신문

새정치민주연합 이종걸 원내대표는 1일 누리과정 예산과 관련, “박근혜 대통령은 0∼5세 보육 및 유아교육 국가완전책임제 실현을 공약으로 해놓고 올해도 예산 배정을 거부하며 안면몰수하고 있다”며 “오늘 중으로 누리과정 예산편성에 대한 정부의 전향적 조치가 필요하다”고 말했다.

이 원내대표는 이날 국회에서 열린 원내대책회의에서 “우리 당은 중앙-지방정부 간 균형성 회복을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했지만 더이상 협상은 의미가 없다”며 이같이 밝혔다. 이어 “누리과정 예산이 파국으로 치달을 경우 전적으로 정부의 책임으로, 정부여당의 태도는 안면몰수, 적반하장, 고집불통”이라며 “어른들의 예산 정책에 아이들이 희생될 순 없다”고 비판했다.

이 원내대표는 하루전 국회 본회의를 통과한 한‧중 자유무역협정(FTA) 비준동의안에 대해 “끝이 아닌 시작”이라며 “어제 의결된 한‧중 FTA 보완 촉구 결의안이 지켜질 수 있도록 저희 당이 책임질 수 있는 방안을 추후에 마련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여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