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양사이버대 학생들이 특강을 듣고 있다. ⓒ한양사이버대학교
한양사이버대 학생들이 특강을 듣고 있다. ⓒ한양사이버대학교

한양사이버대학교가 오는 12월 1일부터 내년 1월 8일까지 내년 1학기 신·편입생을 모집한다.

고교 졸업 이상의 학력을 가진 사람 또는 이와 동등한 학력이 인정되는 사람이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전문대 졸업자나 4년제 대학 수료 이상, 2년제 대학 졸업자 등은 2~3학년으로 편입학도 가능하다. 또 일반입학전형 외에 산업체위탁전형, 군·중앙부처 공무원 위탁전형, 재외국민 및 외국인전형, 북한이탈주민전형, 특수교육 대상자전형 등의 다양한 특별 전형을 통해 지원할 수 있다.

한양사이버대는 명문 사립 한양대가 설립한 학교로 총학생 수는 1만5917명에 달한다. 2014년 신입생만 3581명으로 국내 사이버대 중 최다 입학생 수를 기록했으며 2016년 1학기에는 3개 계열, 9개 학부, 36개 학과 과정 총 3969명을 모집한다.

사이버대 최초로 2013년과 2014년 2년 연속 교육부 특성화 사업에 선정돼 ‘자동차IT융합공학과’와 부동산도시미래학부 ‘디지털건축도시전공’ 등 2개 유망 전공학과를 신설해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한양사이버대는 교육부가 실시한 원격대학 평가에서 교수학습, 인적자원, 물적자원, 경영 및 행정, 교육성과 등 전 분야에서 최우수 등급을 받았으며, 2015 한국표준협회 한국서비스 품질지수(KS-SQI)에서 신뢰성, 본원적 서비스, 친절성 등 종합점수에서 사이버대 부문 1위에 총 8회 선정되기도 했다. 또 삼성, LG, 현대 등 국내 유수의 대기업과 서울시, 안전행정부 등 공공기관과의 업무협약 등 총 575개 기관과의 협력을 통해 현장에 최적화된 실무자를 양성하고 있다.

2002년 개교 이래 등록금을 인상하지 않은 한양사이버대는 국내 사이버대 가운데 최대 규모의 장학금을 지급해 학생들의 학비 부담을 덜어주는 데 앞장서고 있다. 대학정보공시자료(4월 1일 기준)에 따르면 한양사이버대는 2014년 한 해 동안 국내 사이버대 중 가장 많은 126억원의 장학금을 지급했다. 최근에는 입학자 가운데 여성이 60%에 육박하면서 주부장학제도를 마련해 입학 후 1년간 수업료를 20% 감면해 주고 있다.

한승연 입학처장은 “수준 높은 온라인 강의와 콘텐츠는 물론이고 한양대 서울캠퍼스에 독립된 교사를 보유해 학생과 학생, 학생과 교수 간 다양한 오프라인 활동을 통해 인적 네트워크를 쌓을 수 있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여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