눈썹 화장은 숱이나 모양, 길이 등이 천차만별이므로 자신에게 맞는 모양을 찾는 것이 중요하다. ⓒ뉴시스·여성신문
눈썹 화장은 숱이나 모양, 길이 등이 천차만별이므로 자신에게 맞는 모양을 찾는 것이 중요하다. ⓒ뉴시스·여성신문

얼굴형 따른 눈썹 그리기

연예인 사이서 일자 눈썹 유행

잘못 그리면 인상 나빠져 

메이크업을 할 때 가장 어려운 부위가 어디일까. 바로 눈썹이다. 눈썹 화장은 숱의 많고 적음, 모양, 길이 등이 천차만별이기 때문에 자신에게 맞는 모양을 찾는 것이 중요하다. 얼굴형과 표현하려는 분위기에 따라 모양이 달라지므로 자신의 모습을 정확하게 파악해야 한다.

여자 연예인들 사이에 일명 ‘일자 눈썹’이 유행하면서 일자 눈썹을 선호하는 이들이 많아졌다. 하지만 일자 눈썹을 잘못 그렸다가는 인상만 나빠진다. 얼굴형에 어울리는 눈썹과 아름다운 눈썹을 만드는 법을 알아보자.

먼저 자신의 얼굴형과 눈썹을 살펴보는 것이 시작이다. 자신의 단점을 보완하는 것을 우선으로 살펴보자. 각진 얼굴형의 경우 이미지 자체가 강인하고 남성스럽기 때문에 여성스럽게 만들어줄 필요가 있다. 이럴 때는 아치형 눈썹을 그리는 것이 좋다. 과하지 않은 선에서 눈썹 앞머리에서 자연스럽게 올라가는 산을 만들어줘서 전체적으로 약간 둥근 느낌을 주는 게 좋다.

동그란 얼굴형은 귀여워 보이고 동안인 경우가 많으나 자칫하면 답답해 보이는 인상을 줄 수 있어 약간 각진 눈썹 모양이 좋다. 눈썹의 3분의 2 부분에 산을 만들어줘서 끝으로 갈수록 얇아지도록 다듬어준다. 남자 눈썹처럼 두껍게 산을 만들지 않도록 주의하고, 눈썹꼬리가 눈썹 머리보다 조금 높이 있도록 그려주는 것이 좋다. 세련되면서 지적인 느낌을 줄 수 있어 얼굴형을 보완할 수 있다.

긴 얼굴은 일자 눈썹이 가장 잘 어울린다. 긴 얼굴은 분위기가 있지만 나이보다 성숙해 보일 수 있는데, 일자 눈썹이 얼굴에 경계를 주어 얼굴 길이를 짧아 보이게 하고 젊은 분위기를 풍긴다. 눈썹 끝까지 진하고 두껍게 그리는 것이 아니라 꼬리 부분을 얇게 처리해야 한다.

마지막으로 역삼각형 얼굴은 작고 뾰족한 턱에서 시선을 분산시키는 게 좋다. 앞머리가 짧으면서 약간 두꺼운 눈썹을 만들어보자. 두께감 있는 눈썹은 시선을 위쪽으로 잡아끌어 턱이 부각되지 않는다. 길게 그리면 성숙해 보일 수 있기에 약간 짧게 그려준다.

얼굴형에 맞는 모양을 찾았다면 이에 맞는 적당한 브로 제품을 사용해 그려본다. 잔털은 미리 제거를 해 준다. 빗을 이용해 털이 난 방향으로 잘 빗어준 다음 잔털은 뽑거나 잘라 깔끔한 눈썹 라인을 만든다. 숱이 많은 사람의 경우 뽑는 것이 깔끔하다. 이후 섀도나 펜슬 등을 이용해 빈 곳을 채운다는 느낌으로 그리되 진하게 그리지 않는다.

눈썹을 그릴 때는 한 번에 세게 그리기보다 가볍게 여러 번 터치해야 자연스럽게 표현할 수 있다. 면봉을 이용해 정리해주면 간편하다. 얼굴 전체를 볼 수 있는 거울을 사용해 양쪽 균형을 체크하는 것이 좋다. 한쪽씩 볼 수 있는 작은 거울은 전반적인 메이크업과의 밸런스나 양쪽 눈썹 모양 등을 함께 체크할 수 없어 ‘짝짝이’가 되기 쉽다. 

 
저작권자 © 여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