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5월 프랑스 칸에서 열린 칸국제영화제에 참석한 세계적인 톱 모델 바버라 팔빈. ⓒ뉴시스·여성신문
지난 5월 프랑스 칸에서 열린 칸국제영화제에 참석한 세계적인 톱 모델 바버라 팔빈. ⓒ뉴시스·여성신문

아이라인 두껍게 그리면

지저분해져… 눈 모양 파악을

끝부분 올려 그리면 이지적

살짝 내리면 귀여운 이미지

스모키 메이크업은 이미지를 가장 확실하게 변신할 수 있는 방법 중 하나다. TV 속 스모키 메이크업을 보며 변신하고 싶지만 실제로 스모키 메이크업을 하다 보면 판다 눈이 되거나 퀭해 보이기만 할 뿐 똑같이 흉내내기는 어렵다. 자신에게 어울리는 스모키 아이 메이크업을 연출해보자.

우선 스모키 아이 메이크업을 위해 가장 중요한 것은 아이라인이다. 아이라인을 무조건 두껍게 그려서 스모키 메이크업을 연출하려 하면 지저분해 보이거나 부담스러워 보일 수 있다.

우선 자신의 눈 모양을 먼저 파악하는 것이 중요하다. 이를 위해서는 아이라인을 그리는 기본 방법부터 알아보자. 브러시나 펜슬 등의 아이라이너로 속눈썹에 가깝게 라인을 그리고, 속눈썹의 완만한 곡선을 따라 액상 타입으로 안쪽에서 바깥쪽 코너로 선을 그린다. 액상 타입이 어렵다면 젤 타입이나 붓펜 타입을 이용하면 한결 편안하게 그릴 수 있다.

이때 신경 쓸 것은 눈 안쪽 점막을 꼼꼼하게 메운다는 느낌으로 칠해주는 것. 이렇게 안쪽을 꼼꼼하게 메운뒤 라인의 두께를 결정하면 된다. 동양인의 눈은 홑꺼풀인 경우가 많아 라인감을 두껍게 해서 눈을 커 보이게 만드는 경우가 많은데, 눈썹과 눈 사이가 좁거나 눈두덩에 살이 많은 경우에는 라인으로만 포인트를 주는 것이 좋다.

쉽게 그리는 방법은 눈을 뜨고 라인을 그리는 것이다. 눈을 감고 라인을 그릴 경우, 눈을 떠보면 라인이 전혀 보이지 않는 일을 한 번씩 겪어봤을 것이다. 홑꺼풀 또는 눈두덩이 있는 경우 눈이 말려들어가 떠보면 생각한 모양이 나오지 않는다. 펜슬 등 부드러운 제형 아이라이너로 눈을 뜨고 거울을 본 상태에서 아웃라인을 잡아준 후 아래로 내려다보면서 빈 공간을 채워주면 된다.

끝부분은 살짝 올려주면 도시적이고 이지적인 느낌을, 눈 모양대로 아래로 살짝 내려주면 부드러우면서 귀여운 아이돌 이미지를 낼 수 있다. 이렇게 아이라인에 조금만 신경을 써도 눈매와 이미지가 완전히 바뀐다.

섀도의 경우 진한 블랙보다 골드브라운, 카키 등의 컬러를 이용해 부드럽게 블렌딩해보자. 라인 위에 잘 섞일 수 있게 포인트 컬러가 되는 짙은 색의 컬러를 얹어주면 부드러운 세미스모키 메이크업을 바로 만들 수 있다. 베이스 컬러는 뉴트럴 계열의 섀도를 사용한다. 뉴트럴 컬러란 기본적으로 검은색, 회색으로 이뤄져 있으면서 색채 농도가 연한 천연색 무채색을 말한다. 

무채색인 흰색, 검은색, 회색을 제외하고 페일 분위기의 컬러를 가리킨다. 채도가 낮아서 차분하며 고급스러운 분위기를 주는 컬러로 부드러운 밝은 자연의 색을 생각하면 된다. 아이보리, 연한 핑크나 음영 계열의 톤을 사용해서 베이스 컬러를 먼저 사용한 후 라인과 포인트 컬러를 사용해보자. 눈 위아래에 번지는 것도 막으면서 깊이 있는 그러데이션이 완성돼 크고 시원한 눈매를 완성할 수 있다.

섀도를 바를 때에는 브러시나 팁에 소량을 묻혀 바르면서 색감을 확인하는 것이 좋다. 처음부터 많은 양을 바르면 수정이 어려울뿐더러 눈밑과 볼 부분에 파우더가 떨어져 피부를 지저분하게 만든다. 최소한의 양을 여러 번 바르면서 눈매의 진하기를 조절하면 전문가 못지않은 메이크업을 완성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여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