황교안 (가운데) 총리가 8일 서울 강동구 암사선사 유적지에서 열리는 제20회 강동선사문화축제를 하루 앞두고 방문해 전시관 내 소화전을 둘러보며 안전점검을 하고 있다.sumatriptan patch http://sumatriptannow.com/patch sumatriptan patch
황교안 (가운데) 총리가 8일 서울 강동구 암사선사 유적지에서 열리는 제20회 강동선사문화축제를 하루 앞두고 방문해 전시관 내 소화전을 둘러보며 안전점검을 하고 있다.
sumatriptan patch http://sumatriptannow.com/patch sumatriptan patch
ⓒ뉴시스·여성신문

황교안 국무총리는 서울 암사동 선사유적지에서 오는 9일부터 사흘 동안 열리는 ‘제20회 강동 선사문화축제’ 준비 상황을 점검하고, 시민안전 관리에 만전을 다해달라고 당부했다. 

황 총리는 8일 “올해는 지난해보다 20% 증가한 664개의 지역 축제가 열릴 것으로 예상된다”며 “관리자와 일선 진행요원은 긴장을 늦추지 말고 안전관리에 만전을 기해 달라”고 당부했다. 

그러면서 “정부에서도 ‘안전한 축제’가 될 수 있도록 민간이 주최하는 중·소형 축제에까지 안전계획 수립 대상을 확대하겠다”며 “특히 지역 축제에 대해 화재·상해 등 보험가입도 의무화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황 총리는 또 “지방자치단체는 ‘지역주민의 안전은 내가 책임진다’는 각오로 구조·구급, 화재예방, 교통질서, 보건위생 등 전 분야에서 관계 기관과 협업 체계를 유지해달라”고 덧붙였다. 

이에 따라 공공기관 주최, 순간 최대 관람객 3000명 이상, 산·물가 개최, 불이나 폭죽 사용 등에 해당하는 대형축제에 대해서만 의무화하고 있는 안전계획 수립 대상이 확대될 것으로 보인다.

저작권자 © 여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