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홍근 BBQ그룹 회장 ⓒBBQ그룹
윤홍근 BBQ그룹 회장 ⓒBBQ그룹

윤홍근 (사)한국외식산업협회 상임회장(제너시스BBQ 그룹 회장)이 9일 서울 양재동 aT센터에서 개최된 '2015 대한민국 식품대전'의 '식품 외식산업 발전 유공자 시상식'에서 국내 외식산업 발전 및 글로벌 외식시장 진출 활성화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금탑산업훈장을 수훈했다.

윤 회장은 2003년 동탑산업훈장, 2009년 은탑산업훈장에 이어 올해 금탑산업훈장을 수상해 금은동 훈장을 모두 수훈하는 영예를 안았다.

윤 회장은 2008년 한국외식산업협회를 설립해 국내 외식산업의 성장과 발전에 주도적 역할을 해왔다. 외식산업인들이 경쟁자가 아닌 동반자가 될 수 있도록 전국 회원사들을 모집해 왔으며 한 자리에 모여 자유롭게 의견을 교환할 수 있는'외식산업인의 날'을 제정했다. 현재 협회에 소속된 외식산업인은 약 6만 명이다.

윤 회장은 “1995년 제너시스비비큐 그룹을 설립한 순간부터 국내 외식산업의 성장과 발전만을 바라보며 20년 외길 인생을 걸어왔다”며 “외식산업은 21세기 대한민국을 이끌어갈 신성장동력으로 성장할 것”이라며 수상소감을 전했다.

한편 이날 시상식에서는 이상철 대상FNF 대표이사가 석탑산업훈장을, 신광수 대한민국 식품명인협회 회장이 대통령 표창을 수상했다.

저작권자 © 여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