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4일 강촌 카이로스산업단지에서 헤르메스 씨콘 회원들이 ‘히포시(HeForShe)’ 캠페인 동참 인증 사진을 찍고 있다 ⓒ여성신문
24일 강촌 카이로스산업단지에서 헤르메스 씨콘 회원들이 ‘히포시(HeForShe)’ 캠페인 동참 인증 사진을 찍고 있다 ⓒ여성신문

코리아CEO서밋(이사장 박봉규)은 8월 24일 강촌 카이로스산업단지(의장 박기주)에서 유엔여성(UN Women)과 여성신문(대표 김효선)이 진행하고 있는 ‘히포시(HeForShe)’ 캠페인에 동참했다.

이번 히포시 켐페인에 동참한 주요 인사는 박봉규 코리아CEO서밋 이사장을 비롯해 오명 전 부총리 겸 과학기술부 장관, 장태평 전 농림수산식품부 장관, 권영걸 한샘 사장, 김광순 ㈜디맨드 대표, 김성진 ㈜에이오지 대표, 박기주 KD파워 의장, 정상호 ㈜지오니드 대표, 조주태 변호사, 크리스조 뮤지컬 배우, 하태석 SCALe(스케일) 대표, 한인석 유타대학교 총장과 중국에서 방한한 유방밍 분훙상성그룹 총재 등이다.

박봉규 이사장은 “전 세계에서 차별 없는 양성평등 사회를 앞당기기 위한 히포시 캠페인에 참여한 것은 우리를 위한 모두의 실천이며 ‘성평등은 모두를 위한 진보’라는 유엔의 슬로건을 적극 지지한다”며 “다름의 가치를 이해하고, 다양성을 존중하는 히포시 운동에 더 많은 대한민국 남성들의 참여가 이어지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이날 강촌 카이로스 산업단지에서 헤르메스 씨콘(HERMES CICON) 하이 클래스 과정 가을학기 개강식이 열렸다. 헤르메스 씨콘 회원들과 초청 인사 등 4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뮤지컬 배우 크리스조, 노래하는 변호사 조주태, 가수 강민 등의 축하공연이 있었다.

헤르메스 씨콘은 ‘지혜의 신 헤르메스(HERMES)’의 명칭을 브랜딩해 Edu(에듀) + Fun(펀) + Biz(비즈) 프로그램을 편성해 창조, 도시, 문화, 융합 경영을 공부하고 ‘동방지혜’를 전파하는 특별 과정으로 대한민국 정⋅재계 및 문화 예술계의 저명인사들이 참여하는 교육과정이다.

저작권자 © 여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