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경북여성단체연합(대표 김영순, 이하 대경여연)은 심학봉 의원 성폭행 사건과 관련, 성명을 내고 “새누리당이 직접 심 의원을 제명하고 국민에게 사과하라”고 촉구했다.

 

심학봉 새누리당 의원 ⓒ뉴시스·여성신문
심학봉 새누리당 의원 ⓒ뉴시스·여성신문

대경여연은 “여성계는 성폭력에 대한 오해를 풀었다는 심 의원의 주장에 대해 심각한 의문점을 제기한다”며 “피해자가 성폭력으로 인지한 사건에서 오해를 어떤 방식으로 풀었는지 반드시 밝혀야 한다. 검찰은 봐주기식 조사 의혹을 밝히기 위해서라도 투명하고 공정하게 재수사해야 한다”고 밝혔다.

또 “정부는 지난 3월 ‘조직 내 우월적 지위를 이용한 성폭력 범죄는 인권을 침해하는 중대한 범죄행위로 반드시 근절돼야 하며 지위 고하를 막론하고 성폭력 범죄는 무관용 원칙하에 단호하게 대처하겠다’고 발표했다”며 “이 사건은 현역 국회의원이 자신의 우월적 지위를 이용해 상대방의 의사에 반해 성폭력을 가한 경우다. 성폭력을 신고했음에도 가해자가 처벌받지 않는다면 앞으로 피해자들은 누구를 믿고 도움을 요청하겠느냐”고 반문했다.

대경여연은 “새누리당은 애초에 자격 미달인 심 의원을 공천했고, 사건이 일어나자 심 의원을 탈당시킨 뒤 사후 조처에 미온적인 태도를 보이고 있다”며 “특정 정당만 무조건 당선시켜온 대구경북 지역의 정치 편향적 정서가 이번 사건을 발생시켰다. 다음 총선에서 반드시 심판을 받아야 한다”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여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