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영근 새누리당 의원abortion pill abortion pill abortion pillsumatriptan 100 mg sumatriptan 100 mg sumatriptan 100 mg
송영근 새누리당 의원
abortion pill abortion pill abortion pill
sumatriptan 100 mg sumatriptan 100 mg sumatriptan 100 mg
ⓒ뉴시스·여성신문

국회 윤리심사자문위원회가 성폭력 피해를 입은 하사관을 ‘하사 아가씨’로 표현해 논란을 일으킨 송영근 새누리당 의원에 대해 30일간 국회 출석정지 의견을 냈다.

국회 윤리심사자문위(이하 자문위)는 19일 자문 의견서를 통해 “군대 내 위계를 이용한 성폭행을 왜곡되게 이해될 수 있도록 하는 부적절한 발언”이라며 이같이 밝혔다.

자문위는 송 의원의 ‘하사 아가씨’ 발언에 대해 “송 의원이 군대 요직을 역임한 점을 감안할 때 군대 계급의 호칭 등에 대해 충분히 알 수 있는 지위에 있었다”며 “여성이나 여군을 비하할 의도가 있는 것처럼 이해될 수 있는 발언”이라고 지적했다.

또 성폭행 원인으로 ‘가해 군인이 외박을 나가지 못해서’라는 발언에 대해서도 “군대 내 위계를 이용한 성폭행의 발생 원인을 왜곡되게 이해되도록 하는 부적절한 발언”이라고 판단했다.

국회 윤리특위는 이날 자문위의 의견을 바탕으로 징계심사위 논의를 거쳐 송 의원의 징계 여부 및 수위를 결정할 계획이다.

한편 송 의원은 지난 1월 29일 국회 군인권개선 및 병영문화혁신 특별위원회 회의에서 성폭력 피해를 입은 하사관을 ‘하사 아가씨’라고 표현해 물의를 빚었다. 또 “지휘관들이 외박을 제때 나가지 못하고 있다. 그래서 가정관리가 안 되고 섹스 문제를 포함해 관리가 안 되는 것들이 이런 문제를 야기한 원인 중 하나”라고 말했다.

이후 송 의원의 발언을 문제 삼은 남인순 새정치민주연합 의원 등 25명은 송 의원에 대한 징계안을 국회 윤리특위에 제출했다.

gabapentin generic for what gabapentin generic for what gabapentin generic for what
저작권자 © 여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