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은경 질병관리본부 질병예방센터장이 18일 오전 세종시 정부세종청사 보건복지부 공용브리핑룸에서 메르스(MERS·중동호흡기중후군) 관련 정례브리핑을 하고 있다.gabapentin generic for what gabapentin generic for what gabapentin generic for what
정은경 질병관리본부 질병예방센터장이 18일 오전 세종시 정부세종청사 보건복지부 공용브리핑룸에서 메르스(MERS·중동호흡기중후군) 관련 정례브리핑을 하고 있다.
gabapentin generic for what gabapentin generic for what gabapentin generic for what
ⓒ뉴시스·여성신문

삼성서울병원 의료진이 또 다시 메르스에 감염됐다.

18일 보건복지부 중앙메르스관리대책본부는 이날 확진자 명단에 포함된 164번 환자(35·여)가 삼성서울병원의 메르스 진료 병동에 근무한 간호사라고 밝혔다.

메르스로 확진된 환자를 진료한 삼성서울병원 의료진의 감염은 벌써 두 번째다. 지난 17일 발표된 162번 환자(33)는 삼성서울병원의 방사선사다.

이에 대해 보건당국은 삼성서울병원 의료진의 개인보호구가 미흡했다는 입장이다.

정은경 질병관리본부 질병예방센터장은 이날 정부세종청사에서 열린 언론브리핑에서 “이달 16일까지는 삼성서울병원 의료진이 ‘레벨D’ 수준의 엄격한 개인보호구 장비를 갖추지 않았다”며 이같이 밝혔다.

그러면서 “164번 환자는 격리병동 의료진이므로 레벨D 보호구를 갖추는 것이 원칙”이라며 “164번 환자가 어떤 수준으로 개인보호구를 착용했는지는 좀 더 조사를 해야 한다”고 덧붙였다.

그러나 162번과 164번 환자가 메르스 병동이 아닌 병원 내 다른 환경에서 바이러스에 노출됐을 가능성도 제기되고 있다.

이에 대해 정은경 센터장은 “162번과 164번 환자가 병원 내 오염된 환경에서 감염됐을 가능성을 보여주는 증거는 아직 없다”고 말했다.

gabapentin generic for what http://lensbyluca.com/generic/for/what gabapentin generic for what
저작권자 © 여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