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대로 된 스마트 교육 교재

 

스마트빨간펜 ⓒ교원그룹
스마트빨간펜 ⓒ교원그룹

교원그룹(대표 장평순)이 초등학생용 스마트 교육 교재 ‘스마트 빨간펜’을 지난 1일 출시했다.

스마트 빨간펜은 △빨간펜 교재와 디지털 첨삭 문제 △교원스마트펜과 전용 태블릿PC △스마트 빨간펜 앱(APP)으로 구성돼 있다. 아이는 빨간펜 교재를 중심으로 공부하며 교원스마트펜과 전용 태블릿PC를 활용해 다양한 디지털 콘텐츠를 쉽고 간편하게 볼 수 있다.

학교 공부 도와주고, 공부 습관 잡아주는 ‘빨간펜’

스마트 빨간펜은 교원그룹의 30년 교육 노하우가 담긴 빨간펜 교재를 중심으로 구성됐다. 빨간펜은 교과 과정에 맞춰 전 과목 진도식 학습지로 아이들의 학교 공부를 도와준다. 또 교원이 자체적으로 개발한 스마트 학습 4S 시스템(Simple 계획→Smart 학습→Special 진단→Self-study 확인)으로 자기 주도 공부 습관까지 길러준다.  스마트 빨간펜 앱의 ‘4S 시스템 달력’ 기능을 활용하면 아이 스스로 계획을 세우고 학습 상황을 점검하며 규칙적으로 공부할 수도 있다.

교원그룹 김선미 학습개발팀장은 “초등 시기에는 아이에게 올바른 학습 습관을 길러주는 것이 중요하다. 스마트 빨간펜은 재미있게 공부하면서 자연스럽게 자기 주도 학습 습관을 형성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고 밝혔다.

다양한 콘텐츠를 쉽고 간편하게 볼 수 있는 교원스마트펜

스마트 빨간펜은 교원스마트펜과 전용 태블릿PC로 아이들이 공부에 필요한 자료를 찾는 수고로움과 시간을 확 줄였다. 특히 교원스마트펜은 광학 인식 기능이 있어 디지털 콘텐츠를 쉽고 간편하게 볼 수 있다. 교재에 있는 QR코드나 문제 번호를 스마트펜으로 찍으면 전용 태블릿PC로 관련 강의나 멀티 영상 자료가 바로 재생되며 핵심 개념을 설명해 준다. 또 전용 태블릿PC는 자녀 안심 기능이 설정돼 있어 아이가 유해 사이트나 콘텐츠에 노출될 염려도 없다.

 1:1 맞춤 디지털 첨삭과 참여형 LIVE 화상 특강

 1:1 맞춤 디지털 첨삭과 라이브(live) 화상 특강도 제공받을 수 있다. 매월 교재와 함께 전달되는 디지털 첨삭 문제지에 교원스마트펜으로 답안을 작성하면 자동 저장되어 앱으로 전송되고, 2~3일 이내 개인별 맞춤 첨삭 결과를 제공한다. 전문 선생님이 직접 손글씨로 코멘트를 작성해 주고, 맞춤법까지 고쳐준다. 아이는 교재에 직접 글씨를 쓰며 답안 작성 요령과 쓰기 훈련을 할 수 있고, 서술형 문제 해결 능력까지 기를 수 있다. 디지털 첨삭은 월 2회 격주로 두 과목(국어·과학, 수학·사회)씩 제공된다.

LIVE 화상 특강은 월1회 생방송으로 진행되며 학년별로 전국 스마트 빨간펜 회원이 동시에 참여할 수 있다. 주로 융합 수학 문제 풀이를 중심으로 강의가 이뤄지고 관련 주제에 따른 배경 지식을 확장할 수 있도록 다양한 사진과 영상 자료를 활용한다. 아이는 실시간 댓글을 남기거나 돌발퀴즈를 푸는 등 전국의 다른 지역 회원들과 소통하며 좀 더 흥미롭게 공부할 수 있다.

다양한 멤버십 혜택도 있다. 회원 가입 시 제공되는 포인트로 멤버십 전용 전집을 구매할 수 있고, 1000여 권의 전자책과 20종의 교육용 앱을 멤버십 기간 내 무제한으로 이용할 수 있다.

스마트빨간펜은 초등 1~4학년 대상으로 출시됐으며 5~6학년용은 추후 출시될 예정이다.

저작권자 © 여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