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기능식품 브랜드 '풀무원건강생활'은 11일 서울 삼성동 코엑스몰 오디토리움에서 ‘로하스 생활기업 선포식’을 열었다. 이날 선포식에는 풀무원건강생활 가맹점장, 헬스어드바이저 등 관계자 1천 명이 참석했다.
이날 풀무원건강생활은 슬로건 ‘자연을 사람에게’를 발표했다. 자연에서 찾은 안전하고 안심할 수 있는 ‘원료 원칙’, 국제규격 기준에 맞는 깨끗하고 환경오염을 최소화하는 ‘제조 원칙’, 영양균형과 Low GL(Glycemic Load, 혈당부하)의 가치를 담은 ‘로하스 식생활 원칙’, 건강한 삶을 위한 ‘생활 원칙’ 등 핵심 원칙도 발표했다.
여익현 풀무원건강생활 대표는 “친환경적이고 합리적인 소비패턴 등 로하스적 소비 확산에 따른 대응이 필요하다”며 “기존 건강기능식품과 건강음료 등 식생활에 기반을 둔 제품에서, 가정의 생활습관과 환경개선을 위한 제품군으로 확대해 고객의 건강한 생활을 선도하고자 한다”고 밝혔다.
또 “로하스 가치를 제공하는 방향으로 사업 영역을 확대하고 지구환경의 지속가능성까지 추구하는 확장된 기업 비전을 공유하고자 한다”고 덧붙였다.
이날 행사 2부에서는 로하스 키친 신제품 론칭쇼, 로하스 쿠킹쇼 등 행사도 진행됐다.
이세아 기자
saltnpepa@women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