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성우 청와대 홍보수석이 28일 오전 청와대 춘추관에서 성완종 리스트 파문 사태와 이완구 전 국무총리의 전날 사퇴 등에 대한 박근혜 대통령의 메시지를 발표하고 있다
김성우 청와대 홍보수석이 28일 오전 청와대 춘추관에서 '성완종 리스트' 파문 사태와 이완구 전 국무총리의 전날 사퇴 등에 대한 박근혜 대통령의 메시지를 발표하고 있다 ⓒ뉴시스·여성신문

박근혜 대통령은 28일 “어느 누가 연루됐든 부패는 용납안된다”며 “이번에 반드시 새로운 정치 개혁을 이뤄야 한다”고 밝혔다.

박 대통령은 이날 오전 10시 김성우 청와대 홍보수석이 대독한 대국민사과문을 통해 이같이 자신의 입장을 밝혔다.

박 대통령은 “정치 개혁을 이루기 위해 이번에 새롭게 정치가 거듭나야 한다”며 “지금 만연된 지연, 학연 인맥의 정치 문화를 새 정치 문화로 바꾸고 켜켜이 쌓여온 적폐 청산을 위해 금품 문화가 과거부터 어떻게 만연돼왔는지 낱낱이 밝혀 새 정치 개혁과 문화를 만들어야 한다”고 말했다.

박 대통령은 고 성완종 전 경남기업 회장의 금품 수수 의혹에 연루돼 이완구 국무총리가 사의를 표명한데 대해 “어제 국정 공백을 최소화하기 위해 더 늦출 수 없는 사안이라 안타깝지만 국무총리의 사의를 수용했다”며 “이번 문제로 국민 여러분께 심려를 끼쳐드려 유감스럽게 생각한다”고 사과했다. 이어 “최근 사건의 진위 여부는 엄정한 수사를 통해 밝혀져야 하고 검찰이 이번 기회에 반드시 국민의 의혹을 밝혀내기를 바란다”며 “어느 누가 이 사건에 연루되었든 간에 부패에 대해서는 국민적인 용납이 되지 않을 것”이라고 강조했다.

특검과 관련해서는 “진실 규명에 도움이 된다면 특검도 수용할 것임을 이미 밝힌 바 있고 지금 검찰이 엄정히 수사를 진행하고 있다”며 “특검은 현재 진행되는 검찰 수사를 지켜본 후에 국민적 의혹이 남아 있다면 여야가 합의해서 해야 할 것이다. 의혹이 남는다면 당연히 해야 한다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gabapentin generic for what gabapentin generic for what gabapentin generic for what
저작권자 © 여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