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미 순방을 앞둔 박근혜 대통령이 16일 오후 청와대에서 새누리당 김무성 대표최고위원과 단독 회동을 갖기 전 인사를 나누고 있다.gabapentin withdrawal message board gabapentin withdrawal message board gabapentin withdrawal message board
남미 순방을 앞둔 박근혜 대통령이 16일 오후 청와대에서 새누리당 김무성 대표최고위원과 단독 회동을 갖기 전 인사를 나누고 있다.
gabapentin withdrawal message board gabapentin withdrawal message board gabapentin withdrawal message board
ⓒ뉴시스‧여성신문

박근혜 대통령은 16일 성완종 전 경남기업 회장이 금품을 전달했다고 지목한 이완구 국무총리의 거취 문제와 관련해 “(남미 순방을) 다녀와서 결정하겠다”고 말했다. 박 대통령은 또 “특검을 도입하는 것이 진실 규명에 도움이 된다면 그것 또한 마다할 이유가 없다”고 언급했다.

박 대통령은 이날 오후 3시부터 40분간 청와대에서 새누리당 김무성 대표와 배석자 없이 긴급 회동한 자리에서 이 같은 입장을 밝혔다고 김 대표가 전했다.

김 대표는 국회 집무실에서 한 언론 브리핑에서 “당내 이 총리 사퇴 목소리도 전달했느냐”는 질문에 대해 “여러 주장에 대해 모두 말씀을 드렸다”고 말해 당내에서 확산하는 이 총리 자진 사퇴론에 대해서도 의견을 전했음을 우회적으로 내비쳤다.

박 대통령은 또 회동에서 “의혹을 완전히 해소할 수 있는 길이라면 어떠한 조치라도 검토할 용의가 있고 특검을 도입하는 것이 진실 규명에 도움이 된다면 그것 또한 마다할 이유가 없다”며 “이번 일을 부정부패를 확실하게 뿌리 뽑는 정치 개혁의 계기로 삼아야 한다”고 강조했다. 박 대통령은 이날 오후 9박 12일간 일정으로 콜롬비아·페루·칠레·브라질 4개국 순방에 나섰다.

저작권자 © 여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