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룹 내 여성 임원 만나 여성 임원 비율 30% 확대 약속

 

3일 소공동 롯데호텔에서 마련된 롯데그룹 여성 임원 간담회에서 신동빈 롯데 회장(왼쪽 세번째)이 참석한 여성 임원들과 대화를 나누고 있다.gabapentin withdrawal message board gabapentin withdrawal message board gabapentin withdrawal message board
3일 소공동 롯데호텔에서 마련된 롯데그룹 여성 임원 간담회에서 신동빈 롯데 회장(왼쪽 세번째)이 참석한 여성 임원들과 대화를 나누고 있다.
gabapentin withdrawal message board gabapentin withdrawal message board gabapentin withdrawal message board
ⓒ롯데그룹

신동빈 롯데그룹 회장이 3일 그룹 내 여성 임원 확대를 약속하며 ‘유리천장’을 없애겠다는 강력한 의지를 드러냈다.

신 회장은 이날 서울 소공동 롯데호텔에서 그룹 내 여성 임원들과 간담회를 갖고 “여성 고객이 많은 그룹의 특성상 여성 인재 육성은 우리의 미래성장을 위한 중요 과제 가운데 하나”라며 “여성 육성정책에 박차를 가해 여성 임원 비율을 30%까지 늘리겠다”고 밝혔다.

롯데는 2012년부터 임원을 포함한 여성 간부사원(과장급)들을 대상으로 WOW(Way of Women) 포럼을 개최해 왔으나, 신 회장이 그룹 전체 여성 임원을 한자리에서 직접 만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그는 이어 “롯데그룹의 여성 인재 육성의 궁극적인 목표는 능력과 역량을 갖춘 여성 CEO를 다양한 분야에서 배출하는 것”이라고 거듭 강조했다.

신 회장은 이날 간담회에서 마케팅·MD·광고·영업 등 다양한 분야를 책임지고 있는 여성 임원들로부터 현장 이야기를 여과 없이 듣고 그들의 수고에 대해 격려했다. 그는 기업이 원하는 여성 리더십과 여성 인재들이 역량을 펼칠 수 있는 기업 환경에 대해서도 함께 의견을 나눴다.

한편, 롯데는 신 회장의 지시에 따라 2006년부터 여성 인력을 적극적으로 채용하고 있다. 신입사원 여성 입사자 비율은 지난 2005년 25%에서 지난해 35%로 증가했다. 또한 지난 2008년 90여 명에 불과했던 여성 간부사원은 현재 870명으로 늘었다. 현재 그룹 내 여성 임원은 총 12명이다.

저작권자 © 여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