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의 새 스마트폰 갤럭시S6(사진)와 갤럭시S6 엣지가 4월10일 출시된다.what is the generic for bystolic   bystolic coupon 2013
삼성의 새 스마트폰 '갤럭시S6'(사진)와 '갤럭시S6 엣지'가 4월10일 출시된다.
what is the generic for bystolic bystolic coupon 2013
ⓒ삼성전자

[wn 핫토픽] 갤럭시S6 갤럭시S6 엣지, 엠버 꿀성대 교관, 케이티김 니가 있어야 할 곳, 여당 의원 아들, 미세먼지 농도, 2015 서울모터쇼, 이종현 헨리 예원 공승연, 총기에 GPS 부착 의무화, 김건모 성유리

► 갤럭시S6 갤럭시S6 엣지

'갤럭시S6 갤럭시S6 엣지'

삼성의 새 스마트폰 '갤럭시S6'와 '갤럭시S6 엣지'가 4월10일 출시된다. 

삼성전자는 1일(현지시각) 스페인 바르셀로나 컨벤션센터(CCIB)에서 열린 '삼성 갤럭시 언팩 2015'에서 '갤럭시S' 시리즈의 6번째 모델인 '갤럭시S6'와 '갤럭시S6 엣지'를 공개했다.

혹평을 받았던 전작 '갤럭시S5'의 부진을 만회하고자 메탈과 글래스 소재를 사용한 새로운 디자인을 선보였다. 손에 쥐었을 때의 그립감과 터치감, 한 손으로 사용할 때의 편리함을 높이는 데 중점을 뒀다. 

또 업계 최초로 14나노급 64비트 지원 모바일 프로세서를 장착해 성능을 높였다. 후면 1600만, 전면 500만의 고화소 카메라도 내장했다. 

무선충전 기능은 더 간편해졌다. 갤럭시S6와 갤럭시S6 엣지를 무선충전 패드 위에 올려놓기만 하면 별도의 무선충전 커버 없이도 충전할 수 있다. 

보안도 강화했다. 자체 모바일 보안 플랫폼 ‘녹스(KNOX)’와 지문인식스캐너 등 보안 솔루션을 제공한다. 모바일 결제 서비스인 삼성페이도 첫 삽입했다. 기존 마그네틱 신용카드 리더기에서 갤럭시S6를 갖다 대면 모바일 결제를 할 수 있다.

색상은 화이트 펄, 블랙 사파이어, 골드 플래티넘 등 기본 색상에 블루 토파즈(갤럭시S6), 그린 에메랄드(갤럭시S6 엣지)를 합쳐 각각 4가지로 출시된다. 메모리 용량은 32GB, 64GB, 128GB 등 3가지다.

► 엠버 꿀성대 교관

'엠버 꿀성대 교관'

'진짜사나이' 여군특집에 등장한 ‘꿀성대 교관’이 화제다.

지난 1일 방송된 MBC ‘일밤-진짜 사나이’는 여군 8명의 혹한기 유격 훈련 모습을 담았다.

이날 여군들은 악명 높은 고산 유격장에서 훈련을 받았다. 여군들은 혹독한 훈련에 힘들어하면서도 열심히 '외줄다리 훈련'을 받았다. 

훈련을 이끈 '꿀성대 교관'은 엄격한 관리·감독 중에도 다정한 모습을 보여 여군들의 눈길을 끌었다. 이 교관은 갑자기 쏟아진 폭설 때문에 처음으로 멤버들 앞에서 선글라스를 벗었다. 선글라스를 벗은 '꿀성대 교관'의 모습을 본 엠버는 예상보다 순한 그의 외모에 깜짝 놀란 표정을 지었다.

이후 엠버는 “교관의 눈이 너무 예쁘다. 강하지만 웃으면 귀여운 남자를 좋아한다”며 “꿀성대 교관이 이상형에 가깝다”고 고백했다. '꿀성대 교관'은 93년생으로 알려졌다.

► 케이티김 니가 있어야 할 곳

'케이티김 니가 있어야 할 곳'

'K팝스타4' 케이티김이 god의 '니가 있어야 할 곳'을 불러 심사위원들의 극찬을 받았다.

1일 방송된 SBS '일요일이 좋다-서바이벌 오디션 K팝스타 시즌4'(이하 K팝스타4)에서는 TOP8 결정전이 펼쳐졌다.

지난주 가까스로 막차에 올라탄 케이티김은 god의 '네가 있어야 할 곳'을 선곡, R&B 스타일로 편곡해 선보였다.

케이티김의 무대가 끝나자 심사위원 박진영은 기립박수를 치면서 "술 마시고 올라왔느냐? 미쳤다. 심사 불가다. 너무 잘해서"라며 극찬했다. 박진영은 "K팝스타 통틀어서 같은 장르에서는 4년 동안 최고의 무대였다. 저를 처음으로 일으켜 세운 참가자다"라고 말하기도 했다.

유희열도 "케이티가 올라올 때부터 심상치 않았다. 편안해 보였다"며 칭찬했고, 양현석은 "제 마음은 테이블 위에 가서 박수 치고 싶었다. 솔직히 울컥했다. 케이티를 처음부터 믿었다. 네가 있어야 할 곳은 거기다"라며 치켜세웠다.

이에 케이티 김은 "기회를 주셔서 감사합니다"라고 답해 감동을 전했다.

► 여당 의원 아들

'여당 의원 아들'

새누리당 이 모 의원의 아들이 편의점에서 담배 200여 갑을 훔쳤다는 의혹이 제기돼 경찰이 수사에 나섰다.

편의점 측에 따르면 이모(19) 군은 작년 말 아르바이트를 하면서 담배 판매 바코드를 찍었다가 반품 처리하는 방식으로 200여 갑의 담배를 훔쳤다는 의혹을 받고 있다. 

이에 이 의원 측 보좌관은 뉴시스와의 인터뷰에서“사실이 아니라고 확신한다. 폐쇄(CC)TV를 확인한 것도 아닌데 무슨 근거로 의혹이 제기됐는지 모르겠다”며 부인했다. 

► 미세먼지 농도

'미세먼지 농도'

2일인 오늘 전국이 대체로 맑은 가운데 황사로 인한 미세먼지 농도가 높게 나타나겠다.

오늘 미세먼지 농도는 전 권역 '나쁨'으로 예보됐다. 일부 지역은 오후까지 '매우 나쁨' 수준의 농도가 일시적으로 나타날 수 있다.

노약자와 호흡기가 약한 사람은 장시간, 무리한 실외활동을 가급적 삼가는 게 좋겠다. 일반인이라도 눈·목이 아프거나 기침 증상이 있으면 실외활동을 피하고 건강관리에 유의해야겠다. 

강원 동해안에는 건조특보가 발효 중이다. 기상청은 대기가 건조하니 화재 예방에 유의하라고 당부했다.

낮 최고기온은 8도에서 12도로 전날보다 약간 높겠다.

바다의 물결은 동해 먼바다에서 1.5~4.0m로 매우 높게 일다가 점차 낮아지겠다. 그 밖의 해상에서는 0.5~2.0m로 일겠다.

► 2015 서울모터쇼

'2015 서울모터쇼'

2일 서울모터쇼조직위원회(위원장 김용근)는 ‘2015 서울모터쇼’ 개최를 앞두고 인터넷 예매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2015 서울모터쇼는 다음달 3일부터 12일까지 열흘간 경기도 일산 킨텍스(KINTEX)에서 열린다. ‘기술을 만나다, 예술을 느끼다’를 주제로 33개 완성차 브랜드가 참가하는 행사로, 약 350여대 차량이 전시될 예정이다. 

2015 서울모터쇼 입장권은 31일까지 온라인 예매사이트 옥션 티켓에서 판매된다. 가격은 일반 및 대학생 8500원, 초·중·고생 5500원이다. 현장 판매(일반인 및 대학생 1만 원, 초·중·고생 7000원) 가격보다 1500원 저렴한 금액이다. 

관람은 주중 오전 10시 30분부터 오후 7시 30분, 주말은 오전 10시부터 오후 7시까지 가능하다. 

► 이종현 헨리 예원 공승연

'이종현 헨리 예원 공승연'

씨엔블루 멤버 이종현, 슈퍼주니어-M 멤버 헨리, 쥬얼리 출신 예원, 신인 여배우 공승연이 MBC 예능프로그램‘우리 결혼했어요 시즌4’(이하 '우결')에 합류한다.

‘우결’ 제작진은 이들이 새 커플 후보로 발탁돼 첫 촬영을 진행 중이라고 2일 밝혔다. 

이종현, 헨리, 예원, 공승연은 기존 커플들의 첫 만남과 달리 각각 1:1 데이트를 진행한 뒤 직접 파트너를 선택하는 방식으로 가상부부 생활을 시작할 예정이다. 

새 출연자들의 모습이 담긴 '우결'은 오는 14일 오후 5시에 방송된다.

► 총기에 GPS 부착 의무화

'총기에 GPS 부착 의무화'

최근 총기 사건이 잇따르는 가운데 총기류에 위성위치확인시스템(GPS) 부착 및 위치 추적이 의무화된다. 

개인의 소량 실탄·소형 공기총 소지는 전면 금지된다. 총기 관리 장소는 '전국 경찰서'에서 '주소지 또는 수렵장 관할 경찰서'로 변경, 제한된다. 특히 실탄의 경우 수렵장 인근에서만 구매하도록 하며, 남은 실탄은 수렵장 관할 경찰서에 반납해야 한다.  

관련 규제를 한 차례라도 위반하면 총기를 영구히 소지할 수 없도록 하는 '원스트라이크 아웃제'가 도입될 가능성도 있다.

원유철 새누리당 정책위의장은 2일 오전 총기난사 사고 대책 관련 당정협의 후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이러한 협의 결과를 전하며 "4월 임시국회에서 관련 입법 등 제도개선과 추후 필요한 예산을 확보하는 모든 노력을 경주할 것"이라고 밝혔다.

► 김건모 성유리

'김건모 성유리'

가수 김건모와 걸그룹 핑클 출신 방송인 성유리가 '극비 결혼설'에 대해 입을 열었다. 

김건모와 성유리는 지난 2010년 미국 뉴욕에서 극비리에 결혼한다는 소문으로 세간을 떠들썩하게 한 바 있다.

김건모는 최근 SBS 예능 프로그램 '힐링캠프-기쁘지 아니한가'에 게스트로 출연했다. 당시 MC 성유리는 '결혼설' 이후 5년 만에 재회하게 된 김건모에게 "남편"이라고 불러 모두의 이목을 집중시켰다. 

MC 김제동은 "(김건모가) 불편해 하는 것 같다"며 "진짜 아무 일도 없었던 거냐?"고 물었고, 김건모는 당황한 모습을 감추지 못했던 것으로 알려졌다.

5년 만에 밝혀진 김건모와 성유리의 '극비 결혼설'의 진실은 2일 밤 11시 15분에 방송되는 '힐링캠프'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여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