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근혜 대통령이 23일 오전 청와대에서 열린 수석비서관회의에 참석하고 있다. ⓒ뉴시스‧여성신문
박근혜 대통령이 23일 오전 청와대에서 열린 수석비서관회의에 참석하고 있다. ⓒ뉴시스‧여성신문

박근혜 대통령은 23일 설 연휴 이후 첫 공식일정으로 수석비서관회의를 주재하고 올해 경제활성화에 매진할 것을 당부했다. 박 대통령은 특히 “불어터진 국수를 먹는 우리 경제가 불쌍하다”는 표현을 사용하며 조속한 법안 처리를 강조했다.

박 대통령은 이날 청와대에서 주재한 수석비서관회의에서 “경제를 생각하면 저는 좀 불쌍하다는 생각도 든다”며 “부동산 3법도 작년에 어렵게 통과됐는데 비유하자면 아주 퉁퉁 불어터진 국수”라고 말했다.

또 “그것을 그냥 먹고도 경제가, 부동산이 힘을 좀 내가지고 꿈틀꿈틀 움직이면서 활성화되고 집거래도 많이 늘어났다”며 “불어터지지 않고 아주 좋은 상태에서 먹었다면 얼마나 힘이 났겠는가”라고 반문했다.

박 대통령은 “경제가 참 불쌍하다. 그런 불어터진 국수를 먹고도 힘을 차리는구나, 그래서 앞으로는 제때제때 그런 것을 먹일 수 있도록 좀 중요한 경제활성화를 위한 법안들도 통과가 돼야 한다”며 “지금 1년 넘은 것도 많이 있지만 그래도 다 힘을 합해 통과시키고 우선 경제를 살리고 봐야 된다”고 말했다.

박 대통령의 언급은 부동산 거래활성화 3법이 지난해말 국회를 통과하는 등 경제관련법안의 늑장 처리가 경제활성화의 발목을 잡고 있다는 인식을 반영한 것으로 풀이된다.

그러면서 박 대통령은 집권 3년차 최우선 과제를 경제활성화에 둘 것임을 강조했다. 박 대통령은 “내일모레면 정부 출범 2주년이 되고 3년차가 되는만큼 이제 모든 역량을 국가미래 기틀을 만드는데 쏟아야 한다”며 “경제혁신 3개년 계획의 틀을 바탕으로 경제활성화 불꽃을 살리는데 모든 정책적 역량과 노력을 기울어야 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여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