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해 홈쇼핑 판매 500억원 기록

 

‘김혜수 효과? 제품의 우수성?’

2014년 홈쇼핑 판매 단일 품목 1위를 기록한 ‘자이글’을 두고 나온 말이다. 자이글은 주부들의 마음을 움직이며 2014년 홈쇼핑 판매 500억원이라는 기록을 남겼다. 항간에는 이를 두고 배우 김혜수를 모델로 기용한 파격적인 전략이 주효한 것인지 아니면 제품의 편리성과 우수성이 이룩한 결과인지가 이슈다.

업계에서는 자이글의 성공이 제품의 우수성에 모델 기여도가 더해진 효과 덕분이라고 분석하고 있다.

자이글의 가장 큰 특징은 고기를 구울 때나 다른 음식을 할 때 연기가 나지 않는다는 점이다. 이 때문에 음식을 해도 냄새가 나지 않고 고기를 구울 때도 기름 튐이 없다고 업체는 설명한다.

일부 홈쇼핑 관계자들은 “김혜수를 모델로 기용한 것이 주부들에게 제품에 대한 신뢰도를 주어 더욱 매출에 영향을 미친 것 같다”고 전한다.

한편, 자이글 측은 전류를 쉽게 만들 수 있는 자이글의 제품 우수성을 알리기 위해 2월 28일까지 일반 고객을 대상으로 ‘자이글 심플’ 이벤트 판매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벤트 기간 동안 자이글 심플을 구매하면 전기밥솥, 그릇 세트가 사은품으로 지급된다(수량 한정).

문의 080-860-9292

저작권자 © 여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