필리핀서 40대 한국인 여성이 피살돼 충격을 안겼다. ⓒYTN 방송화면 캡쳐
필리핀서 40대 한국인 여성이 피살돼 충격을 안겼다. ⓒYTN 방송화면 캡쳐

40대 한국인 여성 1명이 필리핀 마닐라의 케손시티에서 강도의 총에 맞아 사망했다. 올해 들어 필리핀에서 살해된 한국인은 모두 4명으로 늘어났다. 

주필리핀 한국대사관은 한국 여성 박모(45)씨가 9일 낮 1시 30분(현지시각) 마닐라 케손시티의 한 커피숍에서 강도가 쏜 총에 맞아 사망했다고 밝혔다.

현지 경찰 조사에 따르면 박 씨는 이날 강도가 든 사실을 모른 채 커피숍에 들어섰다. 범인은 박씨로부터 휴대전화를 빼앗으려 승강이를 벌였다. 이 과정에서 박 씨가 총을 맞았고, 범인은 즉시 달아났다.

경찰은 커피숍 종업원의 진술을 기초로 몽타주를 작성해 범인 검거에 나섰다.

앞서 1월 초 루손 섬 북부에서 한국인 사업가 1명이 총을 맞아 사망한 바 있다. 1월 중순에는 루손 섬 남부에서 한국인 형제가 다투다가 형이 총으로 동생을 쏴 죽이고 자신도 목숨을 끊었다. 

또 1월 말에는 필리핀 중부 바클로드 지역에 어학연수를 왔던 한국 대학생 1명이 현지 무장 괴한의 총격을 받아 중상을 입기도 했다.

마닐라와 남부 민다나오에서도 한국인 납치사건이 발생했으며, 작년에는 필리핀에서 체류하던 한국인 10명이 살해된 바 있다.

저작권자 © 여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