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룹 타이니지가 10일 공식적으로 국내 활동 잠정 중단을 발표했다. ⓒ그룹 타이니지 공식 페이스북 페이지
그룹 타이니지가 10일 공식적으로 국내 활동 잠정 중단을 발표했다. ⓒ그룹 타이니지 공식 페이스북 페이지

‘응답하라 1994’에 출연했던 도희(20)가 속한 그룹 타이니지가 국내 활동을 잠정 중단했다.

타이니지 소속사 지앤지 프로덕션은 “사실상 타이니지의 국내 활동이 중단됐다. 그 동안 타이니지가 발매한 앨범이 성공하지 못했기 때문에 팀 유지가 재정적으로 힘들었다. 하지만 멤버 민트와 제이민은 태국 활동을 이어갈 예정이다. 도희는 배우로서 더 활동하고 싶다는 의견을 말했다. 따라서 해체보다는 활동 잠정 중단이 적절하다”고 10일 밝혔다.

소속사 측은 “타이니지 멤버와 소속사 사이에는 전혀 문제가 없다. 타이니지 멤버들이 서로 원하는 방향으로 활동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타이니지 멤버 민트와 제이민은 태국 출신이다. 두 멤버는 소속사 측에 태국에서 활동하고 싶다는 의사를 전한 것으로 알려졌다. 현재 이들은 태국에서 타이니지M으로 활동 중이다.

도희는 앞서 tvN 드라마 ‘응답하라 1994’에 출연하며 대중적 인지도를 높였다. 이후 드라마 ‘내일도 칸타빌레’, 영화 ‘터널 3D' 등에 출연하며 연기자로 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저작권자 © 여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