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일 전국이 흐리고, 늦은 밤부터 찬 바람이 강하게 불며 기온이 크게 떨어지겠다. ⓒ뉴시스·여성신문
7일 전국이 흐리고, 늦은 밤부터 찬 바람이 강하게 불며 기온이 크게 떨어지겠다. ⓒ뉴시스·여성신문

토요일인 오늘(7일) 전국이 대체로 흐리다가 늦은 밤부터 기온이 크게 떨어지겠다.

기상청은 7일 "북쪽을 지나는 기압골의 영향을 받다가 중국 북부지방에서 확장하는 찬 대륙고기압의 영향을 점차 받겠다"고 예보했다.

제주도는 오전까지, 서쪽 지방은 낮 동안에 산발적으로 빗방울이 떨어지거나 눈이 날리는 곳이 있겠다.

찬 공기가 남쪽으로 내려오면서 밤부터 기온이 떨어지기 시작해, 일요일(8일)부터는 기온이 큰 폭으로 떨어지겠다. 바람도 강하게 불어 체감온도는 더욱 낮겠다.

7일 아침 최저기온은 서울 영하 2도, 인천 영하 1도, 수원 영하 3도, 춘천 영하 5도, 강릉 3도, 청주 영하 2도, 대전 영하 2도, 세종 영하 3도, 전주 영하 2도, 광주 영하 1도, 대구 0도, 부산 3도, 제주 4도 등이 될 전망이다.

낮 최고기온은 서울 5도, 인천 5도, 수원 6도, 춘천 5도, 강릉 9도, 청주 5도, 대전 6도, 세종 6도, 전주 6도, 광주 7도, 대구 8도, 부산 9도, 제주 10도 등이다.

기상청은 "이날 밤부터는 서해5도를 시작으로, 8일은 서해안을 중심으로 바람이 매우 강하게 불겠다"며 이외의 지역에도 바람이 강하게 부는 곳이 많겠으니 시설물 관리에 유의하라고 당부했다.

저작권자 © 여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