쌍용자동차가 13일 서울 동대문 디자인프라자에서 My 1st SUV 티볼리 신차발표회를 갖고 있다.
쌍용자동차가 13일 서울 동대문 디자인프라자에서 My 1st SUV '티볼리' 신차발표회를 갖고 있다. ⓒ뉴시스·여성신문

 

신차 티볼리 효과로 쌍용자동차의 내수실적이 크게 향상됐다.

쌍용자동차는 지난달 국내에서 6817대, 수출 3504대 등 총 1만321대의 자동차를 팔았다고 2일 밝혔다.

국내 판매는 지난달 13일 새로 나온 소형 스포츠유틸리티차량(SUV) 티볼리의 영향으로 지난해 1월보다 25.2% 증가했다.

차종별로 살펴보면 티볼리는 출시 이후 2312대가 팔렸다. 특히 계약대수 7000대를 돌파하는 등 대박 조짐을 보이고 있다. 이어 코란도스포츠가 5.3% 증가한 2263대가 팔렸다.

국내판매와는 다르게 해외 판매는 전년 동기보다 43.4% 줄었다. 루블화 가치 급락으로 러시아 수출 물량이 축소됐기 때문이다.

이유일 쌍용차 대표이사는 “현재 국내뿐 아니라 전 세계적으로 소형 SUV에 대한 소비자들의 선호도가 점차 높아지고 있다”며 “‘티볼리’ 출시를 통해 증가하고 있는 소형 SUV 시장에서 경쟁력을 갖게 된 만큼 생산성 제고를 통해 판매 물량을 더욱 늘려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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