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즈베키스탄 축구선수가 경기 도중 한국 선수의 얼굴을 가격하는 사건이 벌어졌다. ⓒ미러지 홈페이지
우즈베키스탄 축구선수가 경기 도중 한국 선수의 얼굴을 가격하는 사건이 벌어졌다. ⓒ미러지 홈페이지

 

축구 경기 도중 우즈베키스탄 선수가 한국 선수 얼굴을 가격해 폭력 축구 논란이 일고 있다.

22세 이하(U-22) 한국 대표팀은 1일 태국 나콘라차시마에서 열린 ‘2015 태국 킹스컵’ 우즈베키스탄과의 1차전에서 1-0으로 승리했다.

이날 한국은 전반 23분 터진 송주훈(알비렉스 니가타)의 결승골로 승리했지만 우즈베키스탄의 비매너를 넘은 야만적인 행동으로 곤혹을 치뤘다.

우즈벡이 0-1로 뒤진 후반 32분. 우즈벡은 경기가 풀리지 않자 점점 거칠어졌다. 미샤리도프는 강상우와의 공중볼 경합 과정에서 발을 얼굴 가까이 들어올렸다. 강상우가 자리에서 쓰러지자 주심은 퇴장을 명령했다.

더욱 심각한 상황은 후반 42분 벌어졌다. 샴시키노프가 심상민의 얼굴을 세 차례 때린 것이다. 무방비 상태였던 심상민은 상대의 주먹질에 휘청거렸다. 다행히 더 큰 폭력 사태로 번지지는 않았다. 주심은 샴시티노프에게 퇴장을 명했다.

경기 후 한국팬들은 물론 외신들도 우즈벡 축구를 향해 비난의 목소리를 높였다. 영국 미러는 “우즈벡 U-22 대표팀은 세계에서 가장 폭력적인 축구팀이라는 것을 증명했다”며 “아무리 화가 난다고 해서 한국선수 턱이 돌아갈 만큼 가격하는 게 가능한가. 살인미수 혐의에 직면할 수도 있다”고 비판했다. 기브 미 스포트도 “매우 잘못된 우즈벡 2인조의 쿵푸킥과 펀치 공격”이라고 꼬집었다.

저작권자 © 여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