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부평구는 1월 30일 부평아트센터 세미나실에서 여성친화도시 지정 3주년 기념하는 토론회를 개최했다. ⓒ부평구
인천 부평구는 1월 30일 부평아트센터 세미나실에서 여성친화도시 지정 3주년 기념하는 토론회를 개최했다. ⓒ부평구

인천 부평구가 1월 30일 부평아트센터 세미나실에서 여성친화도시 지정 3주년을 기념하는 토론회를 개최했다. 이날 토론회는 ‘함께 만든 여성친화도시, 미래를 만드는 희망’을 주제로 그동안의 성과를 되돌아보고 구민과 함께 공감하고 향후 함께 동참할 수 있는 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마련됐다. 

조현옥 서울시 여성가족정책실장이 ‘지방정부의 여성정책과 서울시’를 주제로 기조강연을 했다. 이어 지역 여성단체 대표와 여성친화 컨설턴트, 여성친화도시 서포터스, ‘여성이 편안한 발걸음 500보’ 사업 참여 대학생 등 다양한 분야의 토론자가 참여해 상호 협력을 바탕으로 함께하는 여성친화도시에 대한 토론과 제언을 했다. 

홍미영 부평구청장은 “이번 토론회에서 제시된 정책 제안과 구에서 추진하고 있는 모든 사업을 성인지적 관점에서 점검하고 구 정책에 반영하겠다”면서 “누구라도 행복한 여성친화도시, 지속가능 발전도시 부평을 만드는 데 민관이 협력하며 함께 노력해 가자”고 말했다. 

부평구는 앞으로도 각계각층의 다양한 의견을 수렴해 이를 바탕으로 지역 주민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한 실질적이고 공감 가능한 여성정책을 적극적으로 발굴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여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