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림빵 아빠 뺑소니 사건의 용의자 허 모씨가 자수한 가운데, 30일 오전 숨진 피해자 강 모씨의 아버지 강태호 씨가 취재진들에게 이에 대한 심정을 밝히고 있다.
'크림빵 아빠 뺑소니' 사건의 용의자 허 모씨가 자수한 가운데, 30일 오전 숨진 피해자 강 모씨의 아버지 강태호 씨가 취재진들에게 이에 대한 심정을 밝히고 있다. ⓒ뉴시스·여성신문

"범인이 잡히지 않고 자수하기를 기도했다. 너무나 고맙다."

'크림빵 아빠' 뺑소니 사건의 피의자 허모(38) 씨가 자수한 가운데, 피해자 강모(29) 씨의 아버지 강태호(58) 씨가 그에게 용서와 위로의 말을 전했다. 

강 씨는 30일 오전 취재진에게 "허 씨가 자수했다는 소식을 듣고 가족이 너무나 고마워했다"고 말했다. 

그는 허 씨가 자수했다는 소식을 접한 뒤에도 동요 없이 담담함을 지켰으며, 허 씨를 원망하기보다 포용하고 위로하는 모습을 보였다. 

강 씨는 "처음부터 원망하지 않았다"며 "그 사람도 한 가정의 가장일 텐데…우리 애는 땅속에 있지만, 그 사람은 이제 고통의 시작"이라고 말했다. 이어 강 씨는 "정말 잘 선택했고, 너무 걱정하지 말라고 이야기하고 싶다"고 덧붙였다.

강 씨는 출산을 3개월 앞두고 홀로 된 며느리에 대한 안타까운 심경도 드러냈다. 그는 "우리 며느리는 마음이 단단해서 (피의자) 가족도 보듬어 줄 것으로 믿는다"고 말했다. 

한편 허 씨는 29일 청주 흥덕경찰서를 찾아 자수했다. 그는 지난 10일 오전 1시 29분경 청주시 흥덕구의 한 도로에서 강 씨를 치어 숨지게 한 후 도주한 혐의를 받고 있다. 

숨진 강 씨는 임신 7개월 된 아내의 임용 고시 준비를 돕고자 화물차 기사로 일하고 있었으며, 당시 아내를 위해 크림빵을 사 들고 귀가하던 중이었다. 이에 누리꾼들은 강 씨에게 '크림빵 아빠'라는 별명을 붙이며 애도하고 있다.

경찰은 허 씨에 대한 추가조사를 마친 후 30일 경 구속영장을 신청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여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